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국 인터넷 속도 1위..."따라올테면 따라와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우리나라가 일본을 큰 격차로 따돌리고 인터넷 속도 세계 1위를 지키고 있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우리나라의 초고속인터넷 평균 속도는 14.6Mbps로 2위인 일본의 7.9Mbps보다 2배 가까이 빠르다.

19일 세계적 웹트래픽 전문업체 아카마이의 지난해 3분기 인터넷 현황 보고서(State of the Internet)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인터넷 평균 속도는 14.6Mbps로 세계 1위를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년도 같은 기간에 비해 16%, 이전 분기에 비해 29% 빨라진 것이다.
특히 이 증가율은 2위권에 비해 독보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일본은 전년도에 비해 8.2%, 이전 분기 대비 11% 성장을 기록한 데 그쳤기 때문이다. 속도 증가율에서도 2배가량 차이가 나 독보적인 1위가 당분간 지속될 전망이다.

7.9Mbps를 기록해 2위를 차지한 일본에 이어 ▲홍콩(7.6Mbps) ▲루마니아(6.2Mbps) ▲스웨덴(5.7Mbps) 순으로 집계됐다. 미국은 3.9Mbps로 18위를 기록했다.

전체 조사대상국 226개국 평균은 1.7Mbps였으며, 이는 전년도에 비해 13%, 이전 분기에 비해 18% 빨라진 수치다.
한편 5Mbps 이상의 초고속인터넷 비율에서도 우리나라는 74%를 기록했다. 일본은 60%로 2위였으며, 홍콩, 루마니아, 스웨덴이 뒤를 이었다.

25Mbps 이상 초고속인터넷 비율에서도 우리나라는 16%로 단연 1위였다. 보고서에 따르면 10위권 내에서 10% 이상을 기록한 나라는 한 곳도 없었으며, 홍콩이 5.7%를 기록하며 2위를 차지했다.

100명당 5Mbps 이상 초고속인터넷 이용자 수 역시 우리나라가 23명으로 1위였으며 이어 ▲스웨덴 18명 ▲일본 15명 ▲네덜란드 14명 ▲덴마크 13명 순이었다.

[성공투자 파트너] -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