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뉴로넥스, 카레로 피부각질 '말끔히'

최종수정 2010.01.19 08:25 기사입력 2010.01.19 08:25

댓글쓰기

강황로션 한달만에 1만세트 환판

▲김동찬 뉴로넥스 대표
[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국내 벤처기업이 개발한 각질제거 제품이 이달 1만 세트 완판을 기록하며 주목을 끌고 있다. 카레의 원료인 강황을 이용해 각질을 제거하는 제품으로 피부보습에도 효과적이라는 입소문을 타며 매출이 오르고 있다.
바이오벤처기업 뉴로넥스(대표 김동찬)는 이 달 각질제거 제품 '퍼펙트3'를 출시, 출시 한달만에 1만세트 완전 판매를 기록했다고 18일 밝혔다.

김 대표는 "제품 출시와 함께 코오롱제약과 태전 약품전문매장을 통해 판매를 시작해 이 같은 성과를 거뒀다"며 "현재 중국과 영국 등 수출전문 기업과 해외 수출도 추진하고 있는 중"이라고 말했다.

퍼펙트3은 카레의 주성분을 활용했다는 것이 특징이다. 카레의 노란색을 내며 항암작용을 한다고 알려진 강황의 주요 성분을 추출, 각질을 제가하는 기능성 원료로 사용했다.
일반적으로 피부의 각질층은 28일을 주기로 교체된다. 각질이 생겨나는 현상은 자연스러운 피부의 노화현상이다. 하지만 보행으로 인해 발바닥 뒤꿈치는 다른 부위보다 많은 자극을 받게 된다. 이 때문에 각질이 더 많이 생기게 된다.

특히 건성 피부를 가진 사람은 유분과 수분의 조화가 깨지며 피부 표피층이 탄력을 상실하고 영양분을 공급받지 못해 피부가 쉽고 광범위하게 각질화된다.

이 같은 각질을 없애기 위해서는 각질 제거는 물론 피부의 적절한 유수분을 공급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한다.

뉴로넥스는 강황추출성분과 글루코스(glucose), 과당(fructose)등을 결합하는 독자적인 기술을 통해 이 제품을 완성했다.

각질제거는 물론 피부의 보습을 유지시켜주며, 각질 제거로 인해 약해진 피부층에 세균 침투를 방지하고 피부 염증도 동시에 억제할 수 있는 효능을 보유하고 있다고 업체측은 설명했다.

그는 "한국인의 피부 특이성에 대한 연구를 바탕으로 개발했다"며 "식품 원료로 항암, 항염증 효능으로 유명한 카레 성분을 이용해 뛰어난 효능과 안전성을 보장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포항공과대학(POSTECH) 생명과학과 박사 출신의 김 대표는 그동안 바이오신물질 개발에 전념해왔다. 지난해에는 혈액순환개선 소재를 개발, 코오롱제약과 판매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성공투자 파트너] -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오현길 기자 ohk0414@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