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추위 속 내 피부 마사지로 지켜볼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안혜신 기자] 영하의 날씨를 오가는 초겨울이 되면서 외부의 찬바람은 물론 실내 난방으로 인해 피부의 건조함은 극에 달하게 된다. 메마르고 지친 겨울철 피부에 부족한 영양분을 보다 효과적으로 흡수시키지 위해서 마사지만한 것이 없다. 집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마사지 방법을 소개한다.

마사지는 대략 5분 정도가 적당하고 피부가 민감하다면 3분을 넘기지 않는 것이 좋다. 효과를 높이려고 오랜 시간 문지르면 오히려 노폐물이 모공 속으로 침투할 수 있기 때문에 짧고 꾸준히 하는 습관이 중요하다. 마사지 전용 제품을 사용하면 피부 표면을 유연하게 해주기 때문에 피부 자극을 줄일 수 있지만 5분 안에 끝나는 짧은 마사지는 집에 있는 에센스나 크림을 사용해도 된다.
마사지를 할 때는 실내 온도를 서늘한 기분이 들지 않도록 따뜻하게 유지한다. 피부가 따뜻한 상태에서 마사지를 하면 노폐물이 쉽게 배출되고 혈액순환이 더 원활해져 보다 효과적이다. 미지근한 물로 샤워한 후에 하는 것이 좋고 번거롭다면 스팀 타올이나 번거롭다면 손바닥을 30초간 비벼 열을 내면 비슷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가장 쉬운 마사지 방법은 저녁에 클렌징을 할 때마다 간단한 페이셜 마사지를 하는 것이다. 마사지를 병행하면 클렌징의 효과를 높이는 동시에 피부의 혈액 순환을 도와 맑은 안색을 만들 수 있다. 마사지는 이마, 볼, 입, 코, 눈, 얼굴 라인의 순서로 한다. 손 끝을 가볍게 돌리며 각각 3회씩 원을 그리는 느낌으로 문지르되 미간과 코 주변, 그리고 입가 부위에만 살짝 압력을 가한다.

크림 마사지는 부드러운 터치로 동작을 여러 번 반복하는 것이 핵심이다. 세안 후 스킨 로션을 바른 후 크림 단계에서 가벼운 마사지를 병행해준다. 이때 목 부위까지 해주면 목 근육을 강화하고 피부 탄력을 유지시켜 주름 방지 효과를 높일 수 있다.
목을 위로 젖히고 아래에서 턱 방향으로 가볍게 쓸어 올리는 동작을 30회 정도 반복한다. 목 앞면의 왼쪽은 오른손, 오른쪽은 왼손으로 쓸어올 리듯 마사지한다. 영양 성분이 충분히 흡수되도록 같은 동작을 30회 정도 반복한다.

<도움말: 오앤>

[성공투자 파트너] -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안혜신 기자 ahnhye84@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