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이스샵 고가 한방크림 1개월만에 10억대 매출 육박..매출 효자상품 부상
환생고는 더페이스샵이 창립 이후 내놓은 가장 비싼 제품으로 50㎖ 1개와 여행용 13㎖ 2개 등 모두 3개로 구성돼 있으며 소비자가격은 6만8000원.
실제로 환생고는 브랜드샵에서 출시한 제품으로는 보기 드물게 고가여서 출시초기, 소비자들의 반응이 크게 엇갈렸다. 특히 브랜드샵의 점포 특성을 고려할 때 고가의 한방화장품 판매는 아직 '시기상조'라는 인식이 대부분이었다. 하지만 이같은 생각은 적어도 출시 1개월을 지난 시점에서는 '기우'로 드러났다.
브랜드샵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이 바뀌면서 당초 예상과 달리 평일 평균 300개, 주말 500~700개의 환생고가 나가고 있다는 게 더페이스샵의 설명이다.
특히 더페이스샵은 이번 환생고의 인기비결중 하나로 고가의 경쟁사 제품에 비해 뒤지지 않는 '기능성'을 들고 있다. 실제로 환생고는 주름 개선과 미백의 2중 기능과 신선빙, 블로극진단, 자하비책단 등 3대 전통 화장품 제조 비법을 적용했다.
더페이스샵 관계자는 "환생고는 주로 20만원대를 호가하는 경쟁사 제품에 비해 가격은 3분의 1수준이면서 기능성은 이들 제품에 비해 뒤지지 않는다"며 "소비자들이 이을 알고 (환생고) 구매에 나서고 있는것 같다"고 말했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성공투자 파트너] -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