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지방산업단지 인근 연내 분양..6곳 3742가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오진희 기자] 지방 산업단지 주변 분양시장이 조금씩 활기를 찾고 있다.

지난 9월 분양한 대우조선과 삼성중공업의 배후단지에 위치한 경남 거제시 수월힐스테이트는 평균 청약경쟁률 7.6대 1을 기록했다. 계약률도 선착순 계약 첫날 100%를 기록, 분양을 마감한 상태다.
또 울산 동구 전하동 전하푸르지오는 현대중공업이 인근에 위치해 관심을 받았으며 평균경쟁률은 1.4대 1을 기록, 순위 내 마감됐다.

미분양이 많이 남아있는 지방에서 산업단지 주변이 관심을 끌고 있는 것은 근로자 수요가 꾸준하기 때문에 수요층이 풍부해 시세차익과 임대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는 분석이다.

부동산정보업체 닥터아파트에 따르면 연내 지방산업단지 인근 분양예정 아파트를 조사한 결과 총 6곳 3742가구로 나타났다.
◆충남 당진, 현대일관제철소= 이중 충남 당진의 현대일관제철소 인근 당진읍 원당리 852번지 일대에 대우자동차판매건설부문이 113~193㎡ 580가구를 이달 말 분양할 계획이다. 당진고속버스터미널과 차로 5분이면 이동 가능하고 교육시설도 풍부한 편이다. 원당초등, 호서중, 호서고 등 도보나 차량을 통해 통학이 용이하다.

현대건설도 당진군 송악면 기지시리 132의 2번지에 792가구를 11월 분양할 예정이다. 1차만 우선 분양되며, 2차는 내년쯤 추가로 분양될 계획으로 주택형은 아직 확정되지 않은 상태다.

서해안고속도로 당진인터체인지가 차량으로 2~3분정도면 진입이 가능하고, 기지초등은 부지와 바로 인접해 있다.

당진군 송악면 반촌리 856번지 일대에는 롯데건설이 85~157㎡ 706가구를 11월에 분양 대기 중이다. 차량으로 20분 내외면 현대일관제철소로 이동 가능하며, 현재 e-편한세상(811가구) 공사가 진행 중으로 이 일대는 1000가구 넘는 대단지로 거듭날 전망이다.

충남 당진은 현재 현대일관제철소, 동부제강, 동국제강 등 대형 철강업체들이 자리하고 있고, 서해대교 남서쪽으로 송산1,2 지방산업단지와 석문국가산업단지 등 새로 조성 중이다.

◆충남 천안, 천안산업단지= 천안산업단지는 충남 천안시 백석동, 차암동 일대에 백석산업단지, 천안2,4산업단지, 삼성SDI천안공장 등 주요산업단지가 밀집해 있다. 특히 수도권전철 봉명역~두정역까지 이용이 가능해 서울, 수도권 타지역의 접근성이 용이하다.

이곳과 인접한 용곡동 253번지 일대에 동일하이빌이 109~228㎡ 600가구를 11월에 분양할 계획이다. 교육시설로는 용소초등, 용곡초등, 용곡중 등 걸어서 10분 거리에 통학이 가능하다.

롯데건설은 충남 천안시 청당동 361의 13번지에 114~193㎡ 1012가구를 11월에 분양한다. 사업부지에서 KTX 천안아산역까지 차량으로 10분거리에 위치하며, 인근에는 21번 국도를 통해 아산, 대전 등 주변지역 이동도 가능하다.

◆대구 동구, 봉무산업단지= 포스코건설은 대구 동구 봉무동 695의 2번지 이시아폴리스 R-1블록에 총 3583가구의 매머드급 주거 단지를 건설할 예정이다.

이중 1단계 104~303㎡ 652가구를 11월 분양할 계획이다. 이시아폴리스는 옛 봉무산업단지로 포스코건설과 대구시가 공동출자해 건설하는 산업단지다.

경부고속도로 도농분기점이 차량으로 5분 거리로 타 지역 이동이 쉽다. 금호강 조망권도 가능하다. 해서초등, 영신중, 영신고가 인접하고 봉무공원, 불로고분공원이 있다.

오진희 기자 valer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