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철로자전거 타고, 벼 베기도 하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구로구 항동 수목원 조성 예정지서 산촌문화제 열어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구로구가 코스모스 하늘하늘한 가을정취 속에서 농촌풍경과 철로자전거까지 즐길 수 있는 도심속 산촌체험장을 마련했다.

구로구는 구로구 항동 수목원 조성공사 예정지에서 23일부터 25일까지 산촌문화제를 개최한다.
산촌문화제가 열리는 수목원 조성예정지는 서울에서는 보기 드문 산 논 철길 저수지 등이 어우러진 풍광을 지닌 곳이다.

구로구는 이 같은 아름다운 자연을 수목원 조성에 앞서 시민들이 느낄 수 있도록 토지보상이 완료된 부지에 코스모스밭은 조성하고 농촌과 철로자전거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었다.

구로구는 지난 6월에는 유채꽃밭의 산촌문화체험장을 조성, 철로자전거, 모심기 등 체험행사를 통해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이번 가을 산촌문화제는 가을의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는 더욱 풍성한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철로 위를 쌩쌩! 철로자전거!

산촌문화제에는 철로자전거 체험행사가 펼쳐진다.

철로자전거는 철로 위에서 페달을 밟아 철로 위를 움직이는 4륜자전거다.

철로자전거는 수목원 조성시 구로구와 오류동역이 함께 오류선의 오류동역에서 수목원까지 1.5km 구간에서 운영할 예정사업이다.

오류선은 오류동역에서 부천을 잇는 철로로 현재 1주일에 한번 군물자 수송용으로 이용되고 있다.

본격 운영될 철로자전거 사업에 앞서 이번 체험행사는 체험장 내 1㎞구간에서 이뤄지며 낮은 산과 밭, 수목원 예정지, 철길 옆 열차 등을 보는 코스로 시승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가능하다.

◆서울에서 추수하고 탈곡하고!

2만4420㎡의 황금벌판에서 황금낱알을 수확하는 체험도 가능하다.

이 논은 보상 전까지 주민들이 농사를 지었던 논으로 수전의 토양이 비옥하고 꾸준히 농사를 짓던 곳이어서 양질의 쌀을 수확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 곳은 지난 6월 산촌문화제 당시 주민들의 손으로 모내기가 이뤄졌으며 구로구가 이를 꾸준히 관리해 왔다.

총 2만4420㎡중 1000㎡에서 벼베기 체험행사가 펼쳐진다.

추수된 벼는 체험장 내 탈곡기를 통해 전통방식으로 탈곡을 할 수도 있다.

수확물은 20kg 400포로 예상되며 불우이웃돕기를 위해 구로희망복지재단에 전달될 예정이다.

추수작업은 23일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실시된다.

◆3만5730㎡ 코스모스꽃단지에서는 떡메치기·사생대회·포토존 실시

소와 염소가 한가로이 노니는 3만5000여 ㎡의 코스모스 꽃밭에서는 관내 초등학생 150명이 참여하는 사생대회(23일)와 농촌의 정겨운 풍경인 떡메치기 등이 열리며 풍차 허수아비 꽃마차 꽃지게 바람개비 등이 설치된 포토존이 설치돼 있으며, 원두막 등의 쉼터도 설치된다.

구로구는 “산촌문화제는 25일까지 열리지만 코스모스 꽃단지와 바람개비동산, 포토존 등은 31일까지 개방, 한가을 농촌의 정취를 마음껏 느낄 수 있는 쉼터로 운영할 예정”이라며 “산촌문화제가 끝나지만 주민편의를 위해 31일 토요일에는 철로자전거도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개저씨-뉴진스 완벽 라임”…민희진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