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10세 여아가 유방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0살밖에 안 된 미국 캘리포니아주의 초등학생 한나 파월 오슬램이 유방암으로 진단 받아 충격을 던져주고 있다.

19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데일리 메일 온라인판은 한나가 이미 유방절제술을 받았다며 현재 암세포가 림프절까지 전이돼 계속 치료 받아야 할 형편이라고 보도했다.

캘리포니아주 라미란다에 자리잡은 장로교 공공 병원(PIH)의 담당 의료진은 사춘기를 2년 정도 앞둔 한나가 최연소 유방암 환자로 기록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나가 유방암 진단을 받은 것은 지난 4월이다. 왼쪽 가슴이 자꾸 가렵다는 딸의 말에 엄마가 만져보니 멍울이 잡혔다. 한나는 병원에서 조직검사를 받았다.

부모는 그때까지만 해도 유방암이리라고는 꿈에도 생각하지 못했다. 유방암은 대개 성인 여성들에게 생기는 질병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이다.

검사결과는 뜻밖이었다. '침윤성 관상 암종', 다시 말해 유방암으로 판명된 것이다. 의료진은 지난 7일 한나의 암 종양을 제거했다. 한나는 곧 림프절 제거수술도 받아야 한다.

PIH의 네이선 혼다 박사는 "아동에게서 유방암이 발견되는 것은 매우 드문 사례"라며 "유방암 발병 사례 가운데 겨우 0.1%를 차지할 정도"라고 설명했다.

한나 또래의 유방암 환자라면 유전적으로 유방암에 걸리기 쉬운 체질을 타고난 경우가 많다.

뉴욕주 마운트 사이나이 병원의 사이내라 쿠머 박사는 "어린 환자라면 유방암 유전자를 갖고 있을 확률이 높다"고 말했다.

한나의 부모는 어린 딸의 암 투병생활을 기록으로 남기기 위해 블로그(ourlittlesweetpea.com)도 개설했다.

이진수 기자 commun@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