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성동구, 청년 일자리 마련 위해 총력전 펼쳐 '화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 달 동안 48명 청년 일자리 마련...중소기업 자금 대출도 활발

실직자 100만명 시대를 맞아 자치구 차원에서 청년 실업자들 일자리 창출을 위해 온 몸으로 뛰는 구청이 있어 화제다.

성동구 중소기업 종합지원센터가 청년 실업자들의 취업 알선과 중소기업 경영 활동을 위해 설립된 이래 한 달여 만에 가시적인 성과를 보이고 이어 눈길을 모으고 있다.

성동구(구청장 이호조)는 세계적인 경기 불황 속에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층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중소기업 밀집지역인 성수동에 ‘중소기업 종합지원센터’(센터장 이재영)을 지난 3월 말 개원했다.

성동구 중소기업 종합지원센터는 청년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활성화를 위해 밤낮 없이 뛰고 있다.

특히 이 센터장을 비롯한 직원 6명은 지역내 공장들을 일일이 찾아 다니며 청년 일자리를 찾는 데 정성을 쏟고 있다.

이와 함께 아파트와 아파트형 공장등을 돌며 구직 홍보 팜플릿을 돌리며 구직자들과 구인 회사를 연결하는 일에 매진하고 있다.

이런 노력 결과 삼원정공, 태영약품 등 28개 기업에 청년 취업자 48명을 취업시킨 성과를 보였다.

특히 성동구는 청년 실업자들을 취직을 알선하면서 1인당 100만원의 지원금까지 지원하는 등 한 사람이라도 더 취직시키기 위해 몸부림치고 있다.

이재영 센터장은 “한 사람이라도 더 취업시키기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지만 구직자와 구인자 입 맛에 맞는 경우가 많지 않아 취업 성사를 시키기 쉽지 않다"면서 "그럼에도 한 달 동안 48명을 취업시키는 성과를 보였다”고 말했다.

지원센터는 청년실업자들의 취업 알선을 위해 9월 경 취업박람회를 열 계획도 갖고 있다.

지원센터는 이와 함께 중소기업들의 경영 지원을 위해 상반기 110억여원을 지원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호조 성동구청장은 “성수동에 많은 중소기업들이 있어 이들에 대한 취업 알선과 경영 지원 등을 통해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