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더블유에스아이, 자회사 이지메디봇 바이오 코리아 2025 피칭 참가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더블유에스아이 는 자회사 이지메디봇이 '바이오 코리아 2025' 발표회사로 선정돼 피칭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김수영 이지메디봇 연구소장이 '바이오 코리아 2025' 피칭에 참가했다. 사진제공=더블유에스아이

김수영 이지메디봇 연구소장이 '바이오 코리아 2025' 피칭에 참가했다. 사진제공=더블유에스아이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 행사는 충청북도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주최한 국내 최대 바이오산업 교류의 장으로서 업계의 복수추천을 받은 초격차 스타트업 기업이 발표를 진행한다.


이지메디봇은 지난 7일부터 오늘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바이오 코리아에서 자궁거상기 '유봇(U-BOT)'의 개발 현황과 제품 출시 준비 상황을 소개했다. 김수영 이지메디봇 연구소장이 국내외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발표해 주목을 받았다.

올해로 20회를 맞은 바이오 코리아에는 존슨앤존슨(Johnson & Johnson), 화이자(Pfizer) 등 글로벌 제약사와 의료기기 회사를 포함해 국내외 200여 개 바이오 기업이 참가했다. 또한 바이오 초격차 스타트업 118개사가 참여하여 국내외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이 국제 행사는 바이오 헬스 산업의 최신 동향 공유와 비즈니스 기회 창출의 장으로 자리매김했다.


회사 관계자는 "유봇에 대한 시장의 관심을 확인했다"며 "의료 로봇 사업을 중심으로 글로벌 의료기기 시장 입지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지메디봇은 산부인과 복강경 수술용 '유봇'을 시작으로 2026년까지 뇌 수술용 '비봇(B-BOT)'과 두개저용 '이봇(E-BOT)', 2028년에는 심혈관용 '씨봇(C-BOT)'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