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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U+, '찐심크루'로 고객과 소통…1일 내 피드백 전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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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범식 대표 강조 '풀 마케팅' 일환
만남 1일 내 고객 의견 피드백…7일 내엔 개선여부 전달

LG유플러스 는 고객의 목소리를 직접 듣기 위해 운영하는 고객 소통 프로그램 '찐심데이'에 풀 마케팅을 도입, '찐심크루'로 확대한다고 14일 밝혔다.


찐심데이는 LG유플러스 임직원이 고객을 직접 만나 대화할 수 있도록 2023년부터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임직원이 만나고 싶은 세부 고객층을 선정하면 관련 조직인 '찐심데이 지원센터'가 만남을 주선하는 방식이다.

서울 용산구 LG유플러스 용산사옥에서 김새라 전무(오른쪽 두번째)가 ‘찐심데이’에 참여한 고객들과 기념 촬영하는 모습. LG유플러스 제공

서울 용산구 LG유플러스 용산사옥에서 김새라 전무(오른쪽 두번째)가 ‘찐심데이’에 참여한 고객들과 기념 촬영하는 모습. LG유플러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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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는 찐심데이 도입 후 2년 동안 500여명의 임직원이 약 1000명의 고객과 만날 수 있도록 주선했다. 참여 임직원은 대표이사(CEO)부터 각 조직의 임직원들로 다양하다. 여기서 나온 고객 의견은 서비스에 실제 반영되기도 했다.


LG유플러스는 고객과의 만남이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기존 찐심데이 프로그램을 '찐심크루' 활동으로 강화한다. '찐심크루'는 찐심데이에 참여한 고객들이 LG유플러스의 크루(Crew)로서 함께 성장해 나가자는 의미를 담았다.


찐심크루는 임직원이 고객과 만난 뒤 1일 이내에 관련 부서의 피드백을 전달하고, 일주일 내에 어떤 서비스에 어떤 식으로 고객 의견을 반영할 예정인지 알리는 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찐심크루는 홍범식 LG유플러스 대표가 지속적으로 강조하는 '풀 마케팅'의 일환이다. 풀 마케팅은 기업이 홍보를 통해 고객에게 서비스나 제품 구매를 유도하는 푸쉬(Push) 마케팅과 달리, 고객이 기업의 지지자로서 제품을 사용하고 다른 고객들에게도 알리는 형태의 마케팅을 의미한다.


홍 사장은 올해 초 신년사에서 "사람이 중심이 돼 고객을 감동시킬 수 있는 가치를 찾아 잘 전달하면 만족한 고객이 스스로 추천자가 되고 이것이 우리의 가치를 올리고 다시 고객에게 가치를 더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 수 있다"고 강조한 바 있다.


LG유플러스는 찐심크루 활동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늘릴 계획이다. 특히 주요 경영진도 고객과 만남에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도록 찐심크루 활동을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로 정례화해 운영할 방침이다.


김새라 LG유플러스 CX센터장(전무)은 "일반적인 고객 설문이나 데이터로는 들을 수 없는 진짜 고객의 목소리를 듣는 것이 찐심데이의 취지"라며 "실제 고객의 의견을 듣고 서비스에 반영하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통해 LG유플러스를 더 성장하는 계기로 만들어 고객에게 감동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명환 기자 lifehwa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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