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 임플란트 전문기업 엘앤케이바이오메드가 신규 해외 시장 진출 및 제품 공급망 확대를 위해 포르투갈의 대리점 계약 체결 및 초도 물량을 수주 했다고 12일 밝혔다.
대리점 계약 체결을 통해 엘앤케이바이오는 척추 임플란트 제품의 포르투갈 시장 진출을 확정지었다. 유럽 국가 중 이미 진출한 스페인을 비롯해 포르투갈 진출로 유럽 시장을 본격적으로 확대해 나갈 협력 관계를 구축했다.
초도 물량의 주 계약 품목은 스크류 제품인 ‘엑셀픽스-S’ 및 ‘엑셀픽스-MIS’ 등 2개 제품군이다. 엑셀픽스-S는 척추경 나사 제품으로 편의성이 높은 나사 머리와 고정력이 높은 2중 구조의 나사산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엑셀픽스-MIS는 엑셀픽스-S를 기반으로 하는 경피적 접근 방식의 최소침습 척추유합술용 시스템 제품이다. 최근 20년간 최소침습수술(MIS, Minimally Invasive Surgery)이 척추 수술의 트렌드로 자리매김하면서 앞으로 판매량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엘앤케이바이오는 지난 2021년 스페인에 진출하면서 유럽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이를 기반으로 포르투갈까지 영역을 넓혀 유럽시장 공략을 본격화했다. 이번 계약을 시작으로 향후 포르투갈을 비롯해 유럽 내 자사 제품에 대한 추가 수요가 기대된다.
엘앤케이바이오 관계자는 “포르투갈 의료기기 시장은 수입에 의존하는 만큼 고급 의료 기술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계약을 통해 자사 제품의 우수성을 입증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포르투갈에서 혁신적인 제품 제공을 통해 고품질 의료서비스 제공 및 양질의 치료 기회를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올해 포르투갈에 이어 유럽의 여러 국가와 제품 공급에 대해 논의 중이며, 계약 체결이 임박한 상황으로 유럽 시장을 더욱 본격적으로 공략한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친구야, 우리 무덤 같이 들어갈래?"…마지막을 준비하는 사람들[日요일日문화]](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93/2025031808581571842_1742255895.jpg)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