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77세 유튜버 일냈다…박막례 할머니, 대기업 손잡고 뷰티 브랜드 론칭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유튜버 '박막례 할머니', 뷰티 브랜드 론칭
쌀뜨물·도토리 활용한 피부 관리 비법 공개
3일 라이브 방송…최대 44% 할인 혜택 제공

구독자 116만명을 보유한 인기 유튜버 '박막례 할머니'가 자신의 이름을 건 뷰티 브랜드를 선보인다. 유튜브 채널 '박막례 할머니'

구독자 116만명을 보유한 인기 유튜버 '박막례 할머니'가 자신의 이름을 건 뷰티 브랜드를 선보인다. 유튜브 채널 '박막례 할머니'

AD
원본보기 아이콘

구독자 116만명을 보유한 인기 유튜버 '박막례 할머니(77)'가 자신의 이름을 건 뷰티 브랜드를 선보인다.


1일 신세계그룹 계열 패션 플랫폼 'W컨셉'은 유튜버 박막례 할머니의 뷰티 브랜드 '례례'를 온라인 단독으로 판매한다고 밝혔다.

'례례'는 박 할머니와 글로벌 화장품 제조업자생산(ODM) 기업 코스맥스가 공동으로 개발한 스킨케어 브랜드다. 박 할머니가 피부 관리 비법으로 공개한 쌀뜨물과 도토리 가루를 주원료로 활용한 게 특징이다. 박 할머니는 나이가 믿겨지지 않는 피부로 누리꾼들 사이에서 여러 차례 화제가 된 바 있다. 례례는 금쌀 에너지 결케어 에센스(80㎖), 금쌀 에너지 크림(50㎖), 도토리젤리 쿨다운 패치(34매) 등 3종으로 구성됐다.


구독자 116만명을 보유한 인기 유튜버 '박막례 할머니'가 자신의 이름을 건 뷰티 브랜드를 선보인다. W컨셉 제공

구독자 116만명을 보유한 인기 유튜버 '박막례 할머니'가 자신의 이름을 건 뷰티 브랜드를 선보인다. W컨셉 제공

원본보기 아이콘

W컨셉은 3일 오후 7시부터 1시간 동안 '례례' 출시 라이브 방송을 한다. 박 할머니가 직접 출연해 브랜드 출시 배경과 신상품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상품 할인에 라이브 전용 30% 특별 할인 쿠폰을 더해 최대 44%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김윤석 W컨셉 카테고리 디벨롭먼트팀장은 "박막례 할머니가 뷰티 브랜드를 통해 전달하고자 하는 가치가 20·30세대 핵심 고객의 수요와 맞아 단독으로 판매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홍보 영상에는 박 할머니가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그는 "지금 네가 얼마나 젊고 예쁜지 모르지? 할머니가 너한테 주고 싶은 선물은 첫째 '나를 사랑하는 마음'"이라고 말했다. 이어 "나도 젊었을 때 너무 못난 것 같았다. 나 자신을 못 사랑해 준 것이 얼마나 후회스럽던지"라며 "첫째는 나다. 나 자신을 토닥이는 것도 연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박 할머니는 치매 예방을 위해 손녀와 유튜브를 시작한 뒤 유쾌하고 진솔한 매력으로 단숨에 스타덤에 올랐다. 그는 여러 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며 다방면으로 활동하고 있다.





서지영 인턴기자 zo2zo2zo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