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클릭 e종목]"아나패스, AI PC 시장 성장 수혜"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하나증권은 18일 아나패스 에 대해 OLED 노트북 시장이 성장하면서 수혜를 볼 것으로 분석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4만9000원을 새롭게 제시했다.


김두현 하나증권 연구원은 "인공지능(AI) PC 출하량은 올해 약 500만대에서 2031년 6400만대로 성장할 것"이라며 "AI PC는 고사양 프리미엄 라인으로 발열 이슈가 존재해 OLED 패널을 탑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아나패스 주요고객사인 삼성디스플레이의 모니터·노트북용 OLED 세계 시장 점유율은 94% 수준"이라며 "아나패스 T-Con의 고객사 내 점유율 역시 70%를 웃돈다"고 덧붙였다.


김 연구원은 "면적이 커질수록 T-Con 판매단가가 상승한다"며 "IT용 T-Con 가격이 스마트폰용 T-Con 대비 2~3배 이상인 것으로 파악한다"고 했다. 그는 "올해 매출액 1477억원, 영업이익 122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추정한다"며 "지난해보다 각각 106.6%, 171.1% 늘어난 규모"라고 강조했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