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화장품 살때 무조건 찾아보죠…뷰티 플랫폼 화해 '어워드?랭킹' 1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030 소비자의 62.4% "화해 어워드?랭킹 참고"
가장 많이 참고하는 카테고리는 스킨케어

뷰티 플랫폼 '화해'의 운영사 버드뷰는 1030 소비자들이 화장품 구매 시 가장 많이 참고하는 뷰티 어워드?랭킹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9일 밝혔다.

화장품 살때 무조건 찾아보죠…뷰티 플랫폼 화해 '어워드?랭킹' 1위
AD
원본보기 아이콘

소비자 데이터 플랫폼 기업 오픈서베이가 지난 3월 전국 1030 남녀 1200명을 대상으로 화장품 구매 시 참고하는 어워드?랭킹 설문을 진행한 결과 응답자 중 64.2%가 화해를 선택했다.


이와 함께 뷰티 어워드?랭킹 중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에서도 화해가 45.3%를 차지하며 1위에 올랐다. 화해 어워드?랭킹과 어울리는 이미지로는 '신뢰할 수 있는'이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다. 이어 '영향력 있는', '대중적인'이 선택됐다.

소비자들이 화해에서 상품 구매 시 참고하는 어워드?랭킹 카테고리는 스킨케어가 87%로 압도적이었고 클렌징(61%), 마스크?팩(41.3%), 베이스 메이크업(33.8%), 바디케어(33.2%) 순으로 나타났다.


화해는 2015년부터 소비자 주도형 어워드인 '화해 뷰티 어워드'를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에 진행하고 있다. 실사용자의 840만개 누적 리뷰와 평점을 바탕으로 카테고리별 랭킹을 제공하며, 광고성 리뷰를 검수 시스템으로 처리해 어워드 및 랭킹에 개입되는 것을 막는다.


이웅 버드뷰 대표는 "이번 설문조사 결과는 화해가 소비자들에게 신뢰할만한 데이터로 인정받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화해의 주요 가치인 투명성, 공정성을 지켜나가 건강한 업계 생태계를 만들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염다연 기자 allsal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김호중 "거짓이 더 큰 거짓 낳아…수일 내 자진 출석" 심경고백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오늘 오동운 공수처장 후보 인사청문회…'아빠·남편 찬스' '변호전력' 공격받을 듯

    #국내이슈

  • 이란당국 “대통령 사망 확인”…중동 긴장 고조될 듯(종합)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학대와 성희롱 있었다"…왕관반납 미인대회 우승자 어머니 폭로

    #해외이슈

  • [포토] 검찰 출두하는 날 추가 고발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이창수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김 여사 수사 "법과 원칙 따라 제대로 진행"

    #포토PICK

  • 기아 EV6, 독일 전기차 비교평가서 ID.5 제쳤다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