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올리브영 온라인몰서 '설화수' 만난다…럭스에디트 입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프리미엄 뷰티 강화·고객 경험 확대 효과 기대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 아모레퍼시픽의 프리미엄 브랜드 '설화수'를 만날 수 있게 됐다.


CJ올리브영은 공식 온라인몰의 프리미엄 화장품 전문관 '럭스에디트'에 아모레퍼시픽 의 럭셔리 스킨케어 브랜드 설화수를 입점했다고 9일 밝혔다.

CJ올리브영이 8일 오후 설화수 도산 플래그십에서 진행한 '올영라이브'. [사진제공=CJ올리브영]

CJ올리브영이 8일 오후 설화수 도산 플래그십에서 진행한 '올영라이브'. [사진제공=CJ올리브영]

AD
원본보기 아이콘

설화수는 올리브영 입점을 통해 MZ세대(밀레니얼+Z세대) 고객층을 확장하고, 올리브영은 프리미엄 뷰티 경쟁력을 강화해 시너지를 낸다는 전략이다.


설화수는 올리브영 입점 초기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8일 오후 설화수 론칭 약 일주일 만에 설화수 도산 플래그십에서 진행된 '올영라이브' 매출은 7억원을 돌파했고, 누적 시청자 수는 35만명을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이날 올영라이브를 시청한 시청자 중 30대 이하 고객의 비중이 61%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설화수의 대표 상품인 '윤조 에센스'는 올리브영의 슬로우에이징 트렌드에 부합하는 제품이라는 게 올리브영의 설명이다. 올리브영은 설화수의 스킨케어는 물론, 메이크업 화장품도 육성할 계획이다. 고급스러운 윤광을 표현하는 쿠션이나 기능성 립제품 등 럭셔리 메이크업 라인업을 부각해 올리브영의 주 고객층인 MZ세대에게 제품력을 선보인다는 취지다.

올리브영은 설화수 입점을 기념해 오는 11일까지 공식 온라인몰과 모바일 앱에서 '설화수 슈퍼브랜드데이'를 진행한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국내 럭셔리 뷰티 시장을 대표하는 브랜드인 설화수의 제품력에 올리브영만의 차별화된 채널 경쟁력, 큐레이션 노하우가 더해져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럭스에디트'를 통해 고품질의 프리미엄 뷰티를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리브영은 지난해 프리미엄 화장품 전문관 럭스에디트를 론칭, 국내외 뷰티 시장에서 주목받는 고급 브랜드들을 소개하고 있다. 올리브영은 설화수를 시작으로 향후 정통 프리미엄 브랜드부터 인디 프리미엄까지 라인업을 확장해 나갈 방침이다.





이명환 기자 lifehwa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허그'만 하는 행사인데 '목 껴안고 입맞춤'…결국 성추행으로 고발 음료수 캔 따니 벌건 '삼겹살'이 나왔다…출시되자 난리 난 제품 수천명 중국팬들 "우우우∼"…손흥민, '3대0' 손가락 반격

    #국내이슈

  • "단순 음악 아이콘 아니다" 유럽도 스위프트노믹스…가는 곳마다 숙박료 2배 '들썩' 이곳이 지옥이다…초대형 감옥에 수감된 문신남 2000명 8살 아들에 돈벌이 버스킹시킨 아버지…비난 대신 칭찬 받은 이유

    #해외이슈

  • [포토] '아시아경제 창간 36주년을 맞아 AI에게 질문하다' [포토] 의사 집단 휴진 계획 철회 촉구하는 병원노조 [포토] 영등포경찰서 출석한 최재영 목사

    #포토PICK

  • 탄소 배출 없는 현대 수소트럭, 1000만㎞ 달렸다 경차 모닝도 GT라인 추가…연식변경 출시 기아, 美서 텔루라이드 46만대 리콜…"시트모터 화재 우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이혼한 배우자 연금 나눠주세요", 분할연금제도 [뉴스속 그곳]세계문화유산 등재 노리는 日 '사도광산' [뉴스속 인물]"정치는 우리 역할 아니다" 美·中 사이에 낀 ASML 신임 수장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