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올리브영 온라인몰서 '설화수' 만난다…럭스에디트 입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프리미엄 뷰티 강화·고객 경험 확대 효과 기대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 아모레퍼시픽의 프리미엄 브랜드 '설화수'를 만날 수 있게 됐다.


CJ올리브영은 공식 온라인몰의 프리미엄 화장품 전문관 '럭스에디트'에 아모레퍼시픽 의 럭셔리 스킨케어 브랜드 설화수를 입점했다고 9일 밝혔다.

CJ올리브영이 8일 오후 설화수 도산 플래그십에서 진행한 '올영라이브'. [사진제공=CJ올리브영]

CJ올리브영이 8일 오후 설화수 도산 플래그십에서 진행한 '올영라이브'. [사진제공=CJ올리브영]

AD
원본보기 아이콘

설화수는 올리브영 입점을 통해 MZ세대(밀레니얼+Z세대) 고객층을 확장하고, 올리브영은 프리미엄 뷰티 경쟁력을 강화해 시너지를 낸다는 전략이다.


설화수는 올리브영 입점 초기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8일 오후 설화수 론칭 약 일주일 만에 설화수 도산 플래그십에서 진행된 '올영라이브' 매출은 7억원을 돌파했고, 누적 시청자 수는 35만명을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이날 올영라이브를 시청한 시청자 중 30대 이하 고객의 비중이 61%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설화수의 대표 상품인 '윤조 에센스'는 올리브영의 슬로우에이징 트렌드에 부합하는 제품이라는 게 올리브영의 설명이다. 올리브영은 설화수의 스킨케어는 물론, 메이크업 화장품도 육성할 계획이다. 고급스러운 윤광을 표현하는 쿠션이나 기능성 립제품 등 럭셔리 메이크업 라인업을 부각해 올리브영의 주 고객층인 MZ세대에게 제품력을 선보인다는 취지다.

올리브영은 설화수 입점을 기념해 오는 11일까지 공식 온라인몰과 모바일 앱에서 '설화수 슈퍼브랜드데이'를 진행한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국내 럭셔리 뷰티 시장을 대표하는 브랜드인 설화수의 제품력에 올리브영만의 차별화된 채널 경쟁력, 큐레이션 노하우가 더해져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럭스에디트'를 통해 고품질의 프리미엄 뷰티를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리브영은 지난해 프리미엄 화장품 전문관 럭스에디트를 론칭, 국내외 뷰티 시장에서 주목받는 고급 브랜드들을 소개하고 있다. 올리브영은 설화수를 시작으로 향후 정통 프리미엄 브랜드부터 인디 프리미엄까지 라인업을 확장해 나갈 방침이다.





이명환 기자 lifehwa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피해자 수백명 점거에…티몬, 결국 새벽부터 현장 환불 접수 시작 위메프 대표 "환불자금 충분히 준비…피해 없도록 하겠다" 대통령실까지 날아온 北오물풍선…용산 "심각함 인식, 추가조치 검토"(종합)

    #국내이슈

  • 밴스 "해리스, 자녀 없어 불행한 여성" 발언 파문…스타들 맹비난 '희소병 투병' 셀린 디옹 컴백할까…파리목격담 솔솔[파리올림픽] 올림픽 시작인데…파리서 외국인 집단 성폭행 '치안 비상'

    #해외이슈

  • [포토] 찜통 더위엔 역시 물놀이 오륜기에 보름달이 '쏙'…에펠탑 '달빛 금메달' 화제 [파리올림픽] [포토] 복날, 삼계탕 먹고 힘내세요

    #포토PICK

  • 렉서스 고가 의전용 미니밴, 국내 출시 현대차 전기버스, 일본 야쿠시마에서 달린다 르노 QM6, 가격 낮춘 스페셜모델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프랑스 자유와 혁명의 상징 ‘프리기아 캡’ '손절' 하는 순간 사회적으로 매장…'캔슬 컬처'[뉴스속 용어] [뉴스속 용어]티몬·위메프 사태, ‘에스크로’ 도입으로 해결될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