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부산남부교육청, 지역교권보호위원회 본격 운영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8일 경찰·변호사 전문가 15명 위촉

공정한 교육활동 침해사안 처리 기대

부산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귀자)은 28일 오후 2시 교육지원청 지혜나눔터에서 '지역교권보호위원회 구성 및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부산남부교육지원청이 '지역교권보호위원회 위촉장 수여식'을 진행하고 있다.

부산남부교육지원청이 '지역교권보호위원회 위촉장 수여식'을 진행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지역교권보호위원회는 ‘교원의 지위 향상 및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특별법’ 개정에 따라 교육활동 침해 사안을 심의하는 법정 위원회며 각 학교에서 운영되던 학교교권보호위원회가 교육지원청으로 이관돼 운영된다.


28일부터 본격 운영하는 지역교권보호위원회는 남부 유·초·중등·특수학교에서 발생한 교육활동 침해행위 판단, 침해 학생·보호자에 대한 조치 등을 심의·의결한다. 위원은 교육전문가와 학부모, 경찰, 변호사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15명으로 꾸려졌다.

남부교육청 관계자는 이들의 전문성이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교육활동 침해 사안을 처리하는 동시에 현장의 업무경감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박귀자 남부교육장은 “지역교권보호위원회 운영은 교원의 교육활동을 적극 보호하고 학교 구성원 간 갈등을 예방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며 “교육지원청은 내실 있게 지역교권보호위원회를 운영해 교원의 교육활동과 학생의 학습권 보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조충현 기자 jchyou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책임은 감독에게"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