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농업인 행복버스’ 통영 산양면 도착했어요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농협중앙회, 올해 3번째 운행

농협중앙회는 9일 경남 통영 산양농협과 함께 산양농협 대회의실에서 ‘농업인 행복버스’를 운행했다. 관내 농업인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는 올해 세 번째 열리는 행사이다.


행사에는 이성희 농협중앙회장과 천영기 통영시장, 김주양 경남농협 본부장, 산양농협 최용주 조합장이 참석해 진료를 받는 농업인들과 인사를 나눈 후 농업인들을 격려했다.

농업인 행복버스 사업은 도농간 복지격차 해소를 위해 2013년부터 농림축산식품부와 농협중앙회가 함께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의료·복지시설이 부족한 농촌지역을 찾아가 의료지원, 장수사진 촬영, 검안·돋보기 지원 등을 패키지로 지원하는 종합복지서비스이다.


농협중앙회는 9일 경남 통영 산양농협과 함께 산양농협 대회의실에서  ‘농업인 행복버스’를 운행했다. [이미지제공=경남농협]

농협중앙회는 9일 경남 통영 산양농협과 함께 산양농협 대회의실에서 ‘농업인 행복버스’를 운행했다. [이미지제공=경남농협]

AD
원본보기 아이콘

올해에는 전국적으로 110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경남에서는 12회를 실시해 의료지원 및 복지서비스로 농업인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농림축산식품부와 농협중앙회의 후원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창원힘찬병원의 의료진이 참석해 양방진료를 실시했다. 장수사진 촬영, 검안·돋보기 지원, 농기계 무상점검, 농업인 차량 무상점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경남농협 상호금융 마케팅지원단에서는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디지털금융 및 금융사기 예방에 관한 금융서비스 교육을 실시해 농업인들의 편리한 비대면 금융서비스 제공과 최근 급증하는 보이스피싱 사례와 예방법을 설명했다.


천 시장은 “농업·농촌 발전을 위해 헌신하신 고령 농업인들을 위해 의료서비스를 제공한 의료진들과 다양한 농촌복지사업을 통해 농업인들이 양질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힘써주신 농협에 감사드린다”며 “우리 농업·농촌의 경쟁력 강화와 농업인 실익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회장은 “농업인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농업인 실익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농협은 맞춤형 농촌복지사업을 확대해 농촌 활력화와 지속가능한 농업농촌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 조합장은 “농사일로 지친 조합원들이 다양한 서비스에 만족해한다”며 “앞으로도 조합원들의 건강과 복지 향상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조윤정 기자 007yun00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