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허가 없이 美 워싱턴DC 지나간 경비행기 추락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인근 산악지역에 떨어져…생존자 발견 안 돼
추격 나선 전투기 소음으로 신고 빗발치기도

미국 수도 워싱턴 DC의 상공을 허가 없이 비행하던 경비행기 1대가 인근 산악 지역에 추락했다.


4일(현지시간) AP 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이날 오후 3시께 테네시주 엘리자베스타운에서 이륙해 뉴욕 롱아일랜드 맥아더 공항으로 향하던 세스나 560 경비행기 1대가 알 수 없는 이유로 선회한 뒤 당국 허가 없이 워싱턴DC 상공을 비행하는 일이 벌어졌다. 미 항공우주방위사령부(NORAD)는 "당시 미군은 이 경비행기 조종사에게 무선 교신 등을 시도했으나 답신이 없었다"고 밝혔다.

4일(현지시간) 세스나 560 경비행기가 추락한 버지니아주 몬테벨로 인근 산악 지역에서 수색구조팀이 작업에 나서고 있다.[이미지출처=연합뉴스]

4일(현지시간) 세스나 560 경비행기가 추락한 버지니아주 몬테벨로 인근 산악 지역에서 수색구조팀이 작업에 나서고 있다.[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에 당국은 해당 경비행기를 추격하기 위해 즉각 F-16 전투기 두 대를 출격시켰다. 당시 이 전투기들이 만들어낸 음속 폭음(sonic boom·음속 이상으로 비행하면서 만들어지는 큰 소리)으로 인해 워싱턴 DC와 DC 인근 메릴랜드 및 버지니아 지역의 911센터 등에는 굉음을 들었다는 신고가 빗발쳤다. 일부 주민들은 굉음을 "마치 폭발음과 같았다"고 설명했으며, 다른 이들은 "굉음이 너무 커서 집이 흔들렸다"고 말했다고 뉴욕타임스(NYT)가 전했다.

이 경비행기는 이후에도 계속 워싱턴DC 하늘을 가로지르며 비행하다 오후 3시30분께 버지니아주 몬테벨로 인근 산악 지역에 추락했다. 구조 당국이 얼마 뒤 추락 현장에 도착했으나 아직 생존자는 발견되지 않았다. NYT에 따르면 이 경비행기는 플로리다주에 본사를 둔 중고차 거래업체 앙코르 모터스(Encore Motors) 소유로 등록돼 있으며, 이 회사 소유주인 존 럼펠(75)은 비행기에 자신의 딸과 2세 손녀, 유모, 조종사 등 총 4명이 타고 있었다고 진술했다. 이어 럼펠은 당시 이들은 노스캐롤라이나주에 있는 자신의 집을 4일간 방문한 뒤 롱아일랜드 이스트 햄프턴에 있는 이들의 집으로 돌아가던 중이었다고 말했다.


지금까지 미 당국은 해당 경비행기에 몇 명이 타고 있었으며 왜 경로를 틀어 워싱턴DC 상공을 비행했는지, 추락 원인은 무엇인지 등에 대한 공식 발표를 내놓지 않고 있다. 다만 경비행기가 추락한 것은 전투기 출격과는 관계가 없다고 설명한 뒤, 정확한 사고 원인 및 경위에 대해서는 추가 조사를 실시할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김현정 기자 khj2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