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Dim영역

LG그룹 광고 3사 뭉친다…지투알, HS애드·엘베스트 합병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명 'HS애드'로 변경

LG그룹 계열 광고 3사가 지주회사 지투알 의 자회사 합병을 통해 하나로 뭉친다.


지투알은 100% 자회사인 HS애드와 엘베스트를 흡수합병하기로 했다고 28일 공시했다. 합병비율은 지투알 대 HS애드, 지투알 대 엘베스트 각각 1대 0으로 공시됐다. 합병 기일은 오는 7월1일이다.

회사 측은 합병 목적에 대해 "디지털 시대 통합마케팅 경쟁력 강화에 역량과 자원을 집중하고, 고객에게 고도화된 가치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사진=지투알 홈페이지 캡처]

[사진=지투알 홈페이지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그동안 지투알은 실제 광고 사업을 하는 HS애드와 엘베스트를 관리하는 지주사 역할을 하며 자회사 배당과 경영관리용역 수익 등으로 매출을 올렸다. 이번 3사 합병으로 직접 광고 사업을 이끄는 단일 회사가 출범하게 된다. 지투알은 자회사를 합병하면서 사명을 HS애드로 바꾸고 사업 영역도 넓힌다.


지난 24일 열린 지투알 정기 주주총회에서는 회사 상호를 HS애드로 변경하는 내용의 정관 변경 안건을 원안대로 가결했다. 정관 변경안에는 사업 목적으로 ▲국제회의 기획업 ▲건설업 ▲사업시설 유지관리 서비스업 ▲경영컨설팅업 등을 추가하는 내용도 포함됐다. 사명 변경과 사업 목적 추가는 기존 HS애드의 해산 등기일부터 효력이 발생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지투알은 LG그룹 최초 광고 조직인 락희화학(현 LG화학) 선전실이 모태다. 락희화학 선전실은 희성산업 등을 거쳐 1984년 독립법인 형태 종합광고회사인 LG애드로 탄생했다. LG애드는 2002년 다국적 광고그룹 WPP에 매각된 뒤 2004년 광고 지주사 지투알과 사업 자회사 LG애드로 분할됐다. 이후 LG애드의 사명은 HS애드로 바뀌었다. 그러다 ㈜LG가 2008년 지투알 경영권을 재인수하면서 다시 LG그룹에 편입됐다.




한예주 기자 dpwngks@asiae.co.kr
AD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여긴 여자 없으니까 그만 좀"…강남 빌라 울분의 공지, 왜 동창도 몰라봤던 정유정 신상공개 사진…고교 졸업사진 보니 카이스트 출신 도연스님 '이혼·자녀' 의혹…"활동 쉬겠다"

    #국내이슈

  • '축구의 신' 메시, 사우디 오일머니 거부…"美 마이애미행 확정" "트럼프, 대통령돼선 안돼" 펜스, 美대선 출마 공식화(종합) "자유의 여신상도 희미…세기말 같다" 뉴욕 삼킨 '오렌지빛 연기'

    #해외이슈

  • 국토부 "수내역 에스컬레이터 역주행 사고, 철도안전법 위반 여부 조사" "자유의 여신상도 희미…세기말 같다" 뉴욕 삼킨 '오렌지빛 연기' [포토]송영길 전 대표, 두 번째 검찰 자진 출석

    #포토PICK

  • 6월의 차 ‘푸조 408’…한국車기자협회 선정 韓에 진심인 슈퍼카 회사들…‘페람포’에 로터스까지 참전 현대차·기아, 5월 美 친환경차 月판매 역대 최대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中 세계 최대 규모로 완공한 '풍동' [뉴스속 그곳]폭우·지진·폭력에 위협 받는 '아이티' [뉴스속 인물]이탈리아전에서도 터질까…'골 넣는 수비수' 최석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