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인스코비 "올 하반기 아피톡신 재출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인스코비 가 올해 천연물 유래 신약개발 자회사 아피메즈의 골관절염 통증치료제 아피톡신을 다시 생산하면서 바이오 사업부문에 역량을 집중한다.


인스코비는 자회사 아피메즈가 하반기 천연물 기반 골관절염 통증, 염증치료제 ‘아피톡신’을 재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인스코비는 코로나19 이전부터 바이오·헬스케어 사업을 미래 먹거리로 선정하고 바이오 사업을 하는 자회사에 적극적으로 투자했다. 인큐베이팅 작업을 통해 신약 파이프라인을 확보했다. 바이오·헬스케어 사업은 ▲천연물 기반 바이오신약 개발 ▲인공관절 및 성장인자 개발 ▲바이오마커 활용 암진단 등 세 분야에서 중장기 성장전략을 견인한다.


대표적인 바이오 자회사는 천연물 유래 유효성분을 바탕으로 바이오 신약을 개발하는 아피메즈와 아피메즈 미국법인이다.


아피메즈는 2021년 비씨월드제약과 아피톡신 공급에 대한 계약을 체결하고 지난해 10월 식약처에 허가변경을 신청했다. 하반기부터 재출시를 통해 실적이 나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피톡신은 봉독(Bee Venom) 기반 국내 천연물 신약 1호이자 국내 신약 6호로 승인받은 이후 수요가 발생하고 있다. 재출시를 계기로 인스코비가 직접 유통권을 확보해 시장확대에 나설 예정이다. 류마티스 관절염 등 시장성과 미충족 의료수요가 큰 자가면역질환으로 적응증을 확대한다.


아피메즈 미국법인은 대표적인 자가면역질환인 다발성경화증(MS) 치료제 ‘아피톡스(Apitox)’의 미국 식품의약국(FDA) 임상 3상을 위해 투자유지를 진행하고 있다. 다양한 방식으로 투자협상 중인 가운데 투자유치를 마무리하지 못하고 있다.


올해 바이오 부문에 대한 투자심리가 서서히 회복하는 점을 주목하고 대형 임상시험수탁(CRO)과 투자조건부 임상위탁이나 대형 제약회사와 병용치료 조건부 협약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인스코비는 아피메즈 미국법인이 임상 3상에 돌입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구자갑 인스코비 및 아피메즈 대표는 "인스코비는 올해 그룹 내 신성장동력인 바이오 사업에 대한 전략을 새롭게 수립하는 등 전열을 재정비했다"면서 "국내에서는 아피톡신 재출시로 실질적인 성과를 달성하고 미국에서는 투자유치를 이끌어내 임상3상에 돌입하는 단기목표를 달성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지난 2년간 전문인력 영입과 원자력연구원으로부터 기술이전을 통해 확보한 2번쨰, 3번째 신규 파이프라인에 대한 연구, 개발, 임상을 통해 천연물기반 바이오 신약 개발 전문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