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남정보대 군사학과, 승급·입단식 개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경남정보대학교(총장 김대식) 군사학과가 13일 대학 내 약손명가홀에서 ‘2023학년도 승급·입단식’을 개최했다.


군사학과는 매년 신입생을 대상으로 입단식을, 2학년 재학생에게는 새로운 출발을 다짐하는 승급식을 동시에 열어 국가에 대한 충성과 미래 호국간성의 꿈을 실천하기 위한 자리로 만들어왔다.

이날 승급입단식에는 신입생·재학생 40여명이 참석해 정예 초급간부 자질 연마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경남정보대 김대식 총장(두번째 줄 왼쪽에서 5번째)과 군사학과 학생들이 단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경남정보대 김대식 총장(두번째 줄 왼쪽에서 5번째)과 군사학과 학생들이 단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행사에 참여했던 군사학과 학생회장 고남혁 학생은 “이번 승급·입단식 행사로 제복에 대한 자긍심을 느꼈다”며 “조국과 국민을 위해 봉사할 수 있는 멋진 초급간부가 되겠다”고 결의를 다졌다.


김대식 경남정보대 총장은 “승급·입단식은 단순한 행사가 아닌 새로운 결의를 다짐하는 자리”라며 “군사학과 학생들이 장차 호국간성으로 지녀야 할 충성심과 리더쉽, 군사적 자질과 인성을 갖추도록 최선을 다해 지도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경남정보대학교 군사학과는 2007년 부산 최초로 신설돼 육·해·공군, 해병대, 특전사 부사관과 장교를 배출해왔다.




영남취재본부 황두열 기자 bsb03296@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