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마포구, 룸카페 이어 셔츠룸도 칼 빼들어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3월17일까지 상습 배포지역 및 인파 밀집 지역 집중단속 돌입

단속반ㆍ수거보상원제 운영에도 살포 확대되자 구 강경 대응 예고

28일 마포역 일대 마포구와 마포경찰서 합동단속 및 캠페인 예정



룸카페 점검을 마친 박강수 마포구청장과 합동점검반

룸카페 점검을 마친 박강수 마포구청장과 합동점검반

AD
원본보기 아이콘

마포구(구청장 박강수)가 3월17일까지 지역 곳곳에 무분별하게 뿌려지는 일명 ‘셔츠룸’의 불법 전단지 살포를 집중적으로 단속한다.

셔츠룸은 여성 접객원이 셔츠를 입고 접대한다는 데서 이름 붙은 신종 유흥업소로, 관련 전단지가 지난해 말부터 공덕동, 도화동, 서교동 일대를 중심으로 살포된다는 민원이 400건 이상 접수된 바 있다.


특히 다량의 불법 전단지가 학교 주변을 중심으로 상습적으로 살포됨에 따라 구는 단속반 운영은 물론 각 동의 수거보상원 제도를 통해 청소년 유해업소 불법 광고물 정비를 이어왔다.


이런 조치에도 불구하고 전단지 살포 지역이 마포구 전역으로 확대되자 구는 불법행위를 근절하기 위한 강경책을 꺼내들게 됐다.

집중 단속기간 동안 불법 전단지 상습 배포지역이자 인파 밀집지역인 마포역과 합정역 일대 등을 중심으로 셔츠룸 전단지를 포함한 불법 광고물 단속을 더욱 강화하는 한편, 최대 500만원 과태료 부과와 고발 조치 등을 강력히 취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28일에는 오후 8시부터 마포구청장을 필두로 하는 합동 단속반이 불법 광고물 단속 및 근절 캠페인에 나선다. 대상지역은 마포역 일대와 마포음식문화거리 등이다.


이번 단속은 마포구와 마포경찰서가 합동으로 진행한다. 20명 내외 2개 단속반이 순찰 및 불법 유동광고물 계도?단속하면서 불법 광고물 근절 캠페인도 동시에 진행한다.

셔츠룸  불법전단지 살포 현장

셔츠룸 불법전단지 살포 현장

원본보기 아이콘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우리 구에서는 룸카페를 비롯해 청소년 유해업소 및 불법 광고에 대한 점검 등을 강력히 실시하고 있다”며 “마포 전역으로 번진 셔츠룸 불법 전단지 역시 집중 단속, 청소년 유해 환경을 정비하고 쾌적한 보행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청소년 유해업소 불법 광고물 정비를 통해 셔츠룸 전단지 살포자 3명을 고발, 1만여 장 이상의 전단지를 수거한 바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