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165만원 숙박비·밥값 먹튀…'모텔 사기꾼' 주의보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공기관이랑 일 한다며 "내일 직원 와서 결제"
3년 전에도 같은 수법으로 돈 빌리고 사라져
큰 키에 덩치 있고 목소리 우렁찬 70대 남성

관공서와 공공기관 직원을 사칭하며 숙박업소에서 사기 행각을 벌이는 남성을 주의하라는 글이 게재돼 논란이 일고 있다.


지난 10일 자영업자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에는 '전국을 다니는 사기꾼 같습니다. 숙박업소 사장님들 조심하세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경남 통영에서 모텔을 운영하는 이모가 당한 것이라며 서두를 쓴 글쓴이는 지난 2일 오후 2시쯤 해당 모텔에 방문한 남성 B씨의 모습이 담긴 폐쇄회로(CC)TV 영상을 공유했다.


관공서와 공공기관 직원을 사칭하는 70대 노인의 사기행각이 담긴 폐쇄회로(CC)TV 장면이 공개됐다. 해당 노인은 3년 전에도 이 같은 사기를 친 것으로 전해진다. [사진 출처=자영업자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 캡처]

관공서와 공공기관 직원을 사칭하는 70대 노인의 사기행각이 담긴 폐쇄회로(CC)TV 장면이 공개됐다. 해당 노인은 3년 전에도 이 같은 사기를 친 것으로 전해진다. [사진 출처=자영업자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글쓴이는 "카운터에 한 노인 분이 오셔서 '2주 정도 머무를 거고, 직원 두 명은 내일 서울에서 내려온다. 통영은 방 잡기가 어려워서 내가 먼저 내려왔다'고 말했다더라"고 설명했다.


이어 "B씨는 '관광개발공사와 해양수산부 협찬으로 통영 해안도로 절경을 찍기 위해 왔다'면서 드론을 띄워서 하는 일인데, 이 일을 오래 해서 여기뿐만 아니라 강원도 등 관광공사 일이라면 다 다닌다'고 자신을 소개했다"고 전했다.

글쓴이 이모인 업주는 5일간 투숙하겠다는 B씨에게 숙박비도 할인가를 적용해 방 3개를 총 145만원에 제공키로 했다. 그러자 B씨는 "내일 직원들이 와서 계산하겠다. 아주머니 혼자 고생하시니 (5만원을 얹어) 150만원을 드리겠다"면서 업주의 환심을 샀다.


B씨는 입실 후 업주를 불러 옷가지 등 여러 물건을 펼쳐 보이는 등 장기 투숙자 행세를 했고 또 냉장고에 음료수를 채우고 라면을 사다 놓는 등 오래 머물 사람처럼 행동했다는 것이다.


다음 날 오전 외출하고 돌아온 B씨는 업주에게 "돈을 빌려달라"고 요구하면서 "시청 직원들하고 간단히 회의가 있어서 하고 왔다. 근데 시청 직원들이 점심을 사달라고 한다. 우리 직원들은 2시나 돼서야 올 텐데"라고 말했다.


이어 B씨는 "15만원만 빌려달라. 시청 직원들하고 밥 먹는데 늙은 내가 내야지. 나중에 우리 직원들 오면 숙박비 150만원에 15만원 더해서 165만원 받아라"라고 하자 업주는 흔쾌히 현금 15만원을 빌려줬다.


업주가 방을 청소하러 올라가던 순간, 밖으로 나가던 B씨의 웃음소리가 울려 퍼졌다.


B씨의 방에 가보니 객실은 텅 빈 상태였다. 업주는 '당했다'는 사실을 실감했다.


수소문 결과 B씨의 이 같은 사기 행각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었다. 인근에서 숙박업소를 운영하는 다른 업주 역시 CCTV를 확인한 뒤 "3년 전 그놈"이라며 피해 사실을 공유했다.


글쓴이는 "작은 도시고 숙박업소에서 일하시는 분들이 연세가 있는 편인데, 좀 더 나이 있는 노인이 공공기관 팔며 접근하니 속는 것 같다"면서 "사기꾼이지만 자기 입으로 전국을 다닌다고 하고, 3년 만에 다시 온 걸 보니 통영에서만 런 짓을 저지르는 것 같지 않다"고 전했다.


또 "경찰에 신고했으나 잡기가 쉽지 않다고 하니 사장님들이 각자 조심하셔야 한다"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B씨에 대해 70대 중후반 나이에 180㎝가 넘을 정도로 큰 키, 덩치가 있고 목소리가 우렁찬 노인이라며 다리를 약간 저는 특이점이 있다고 덧붙였다.




이보라 기자 leebora11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