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韓 데이비스컵 테니스 16강 '빨간불'…벨기에에 2패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권순우·홍성찬, 1-2단식에서 모두 패배

권순우의 4일 경기 모습(사진=연합뉴스/대한테니스협회 제공)

권순우의 4일 경기 모습(사진=연합뉴스/대한테니스협회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황윤주 기자] 한국 남자테니스 대표팀의 국가 대항전 데이비스컵 16강 진출 가능성이 불투명해졌다.


우리나라는 4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실내테니스 경기장에서 열린 2023 데이비스컵 최종본선 진출 전(4단 1복식) 벨기에와 경기 첫날 1, 2단식에서 모두 패했다.

2패의 한국은 5일 열리는 복식과 3, 4단식을 모두 이겨야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세계 16강에 해당하는 데이비스컵 파이널스에 진출할 수 있다.


1단식에 출전한 에이스 권순우(61위·당진시청)는 지주 베리스(115위)에게 1-2(6-1 4-6 6-7<6-8>)로 역전패했다. 이어 열린 2단식에서는 홍성찬(237위·세종시청)이 2017년 세계 랭킹 7위까지 올랐던 벨기에의 에이스 다비드 고팽(41위)에게 0-2(4-6 2-6)로 졌다.


5일 오전 11시부터 복식과 3, 4단식이 이어진다. 복식에서는 송민규(147위·이하 복식 랭킹·KDB산업은행)-남지성(152위·세종시청) 조가 벨기에의 요란 블리겐(53위)-잔더 질(55위) 조를 상대한다.

복식에서 한국이 패하면 벨기에의 승리가 확정된다. 3단식은 권순우와 고팽이 맞대결하고, 마지막 4단식까지 갈 경우 홍성찬-베리스 경기를 통해 승패를 가리게 된다.


다만 5일 예정된 세 경기는 모두 랭킹에서 벨기에가 앞서기 때문에 우리나라로서는 사실상 벼랑 끝에 내몰렸다. 이번 본선 진출전에서 이기는 나라는 세계 16강에 해당하는 데이비스컵 파이널스에 진출하고, 패하는 쪽은 월드그룹 예선 1로 밀려난다.


한국은 1981년과 1987년, 2007년, 2022년 등 지금까지 총 네 차례 세계 16강에 진출했다. 올해 한국 테니스 사상 최초로 2년 연속 데이비스컵 세계 16강에 도전하고 있다.


올해 16강에는 지난해 결승에 올랐던 호주와 캐나다, 와일드카드인 이탈리아와 스페인이 이미 진출해 있다. 남은 12자리는 한국-벨기에전 외에 크로아티아-오스트리아, 프랑스-헝가리, 미국-우즈베키스탄, 독일-스위스, 콜롬비아-영국, 노르웨이-세르비아, 칠레-카자흐스탄, 스웨덴-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네덜란드-슬로바키아, 핀란드-아르헨티나, 포르투갈-체코 경기 승자로 채워진다.




황윤주 기자 hy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돈 없어 못 만나러 간 가족…'시작가 14억' 이중섭 그림 경매 나온다 6급 '충주맨' 보다 높은 신입 해경 연봉 "5000만원보다 업!" 전공의 대표 "수련병원 교수, 착취사슬 중간 관리자"

    #국내이슈

  • 경기 진 선수 채찍으로 때린 팬…사우디 축구서 황당 사건 CNN "미국, 이란 순항미사일·드론 이동 포착"…공격 준비 가능성 '성추문 입막음' 첫 형사재판 앞두고…트럼프 "증언할 것"

    #해외이슈

  •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 윤중로에 활짝 핀 벚꽃 [포토] '봄의 향연'

    #포토PICK

  •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타볼레오]'학원차'에서 '아빠차'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