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박준희 관악구청장, 한파 취약시설 현장 점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박준희 관악구청장이 관내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과 인사를 나누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박준희 관악구청장이 관내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과 인사를 나누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31일 오후 지역내 경로당 방문해 현장 점검 & 애로사항 청취

취약계층 홀몸어르신댁 방문 건강 살피고 고충사항 귀 기울여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연일 계속되는 한파와 난방비 급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과 경로당에 난방비를 긴급 지원하는 등 대책 마련에 나섰다.

특히 31일 오후에는 박준희 관악구청장이 지역 내 경로당을 직접 방문해 현장을 점검하고 애로사항을 청취, 어르신들의 건강관리에 유념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혼자 살고 계신 취약계층 어르신댁을 방문해 건강을 세심히 살피고, 고충사항에 귀 기울였다.


구는 에너지 취약계층 10만 원 지급, 경로당과 어린이집 난방비 지원 확대, 에너지바우처 지급 대상 확대 등 난방비 급등에 대비한 적기 지원을, 한파 관련 위급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한파 종합대책을 추진하고 있다.

박준희 구청장은 “최근 한파와 난방비 상승으로 한파 취약계층의 건강이 매우 우려된다. 구민 모두가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박준희 관악구청장, 한파 취약시설 현장 점검 원본보기 아이콘

은평구, 세계적인 어린이영화제의 요람지로 부상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31일 ‘서울국제어린이영화제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성공적인 ‘제11회 서울국제어린이영화제’ 개최와 어린이영화 발전 등을 지원하기 위해 은평구와 (사)서울국제어린이영화제간 협약이다.

협약식은 김미경 은평구청장과 사단법인 서울국제어린이영화제 김한기 집행위원장 등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구는 (사)서울국제어린이영화제가 진행해온 다양한 문화 콘텐츠와 상승효과를 낼 수 있도록 연계해 지원하는 방안을 현재 검토 중이다.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세계 어린이들이 영화를 통해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박준희 관악구청장, 한파 취약시설 현장 점검 원본보기 아이콘

박강수 마포구청장, 안전하고 깨끗한 마포 책임 질 환경보안관 발대식 참석




박강수 마포구청장이 31일 오후 마포구청 강당에서 열린 ‘2023년 마포구 환경보안관 통합 발대식’에 참석했다.


이날 발대식에서 박강수 구청장은 환경보안관 300명에게 일일이 신분증을 나눠 주며 안전하고 깨끗한 마포 조성을 위한 환경보안관의 노력을 당부했다.


민선8기 마포구는 환경보안관 사업을 비롯 깨끗한 거리 환경 조성, 재활용 활성화, 환경학교 운영 등 모두가 살고 싶은 쾌적한 마포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환경과 안전의 중요성이 날로 강조되고 있는 이때 마포의 청결·환경·관광 활동을 펼치는 환경보안관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구민을 비롯한 마포를 방문한 누구나 안전하고 안심할 수 있는 안전 마포를 함께 만들어나가자”고 말했다.






박준희 관악구청장, 한파 취약시설 현장 점검 원본보기 아이콘

동대문구 유치원연합회 '고사리 성금' 기탁

31일 오전 16개 사립유치원 임직원 및 원아들이 직접 모은 성금 944만1000 원 기탁

따뜻한겨울나기 집중모금기간에 비치했던 익명저금통 회수… 109만7770원 성금 모여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31일 오전 10시 30분 동대문구 유치원연합회(회장 김승현)가 지역내 유치원 원아들의 마음이 담긴 따뜻한겨울나기 성금 944만1000 원을 기탁했다고 전했다.


기탁식은 동대문구청 5층 구청장접견실에서 이필형 동대문구청장과 김승현 동대문구 유치원연합회장(신동아유치원 원장), 새소리유치원 이현란 원장, 그림유치원 김창숙 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동대문구 유치원연합회에서 기탁한 성금은 총 944만1000원으로, 사립유치원 16개소의 임직원과 원아들이 직접 마음을 담아 마련한 성금이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마음을 모아주신 동대문구 유치원연합회 관계자 및 원아와 학부모에게 감사드린다”며, “유치원 원아들의 순수하고 따뜻한 마음이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이웃들에게 위로와 희망이 될 수 있도록 보내주신 성금은 꼭 필요한 곳에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따뜻한겨울나기 집중모금기간에 동대문구청 1층 로비에 위치한 대형 익명저금통과 1층 민원부서 및 14개 동주민센터 등에 비치됐던 소형 익명저금통을 회수한 결과 109만7770원 성금이 모였다. 이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전달돼 소외계층을 위해 사용될 계획이다.






박준희 관악구청장, 한파 취약시설 현장 점검 원본보기 아이콘

김태우 강서구청장, 장애인부모연대와 면담... ‘자립 환경 조성’

김 구청장, “강서동행 채널을 통해 장애인 스스로 경제활동하는 여건 만들 것”

장애인부모연대 “자립에 대해 항상 고민이었는데 좋은 아이디어에 감사드린다”




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이 31일 발달장애인 자녀를 둔 부모들과 만나 “일방적인 지원이 아닌 장애인의 진정한 자립을 위한 정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김 구청장은 이날 오후 3시 장미라 (사)서울장애인부모연대 강서지회장 등 관계자 면담에서 “스스로의 힘으로 경제활동을 함으로써 자존감과 성취감을 높이고 이를 통해 사회참여 활동 기회도 확대할 수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일방적인 지원이 아니라 자립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며 “장애인이 직접 운영하는 ‘강서동행’ 유튜브 채널을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은자 장애인부모연대 초대회장은 “우리 아이들이 국가의 도움 없이도 홀로 설 수 있는 자립에 대해 항상 고민하고 있다”며 “미처 생각하지 못한 좋은 아이디어를 내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답했다.


이와 함께 김 구청장은 “불필요한 예산 낭비 누수 요인을 꼼꼼히 살피겠다”며 “절감된 예산을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의 권익증진을 위한 사업을 위해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김 구청장은 장애인이 겪는 불편사항 해결과 장벽 해소를 위해 소통을 강조해 왔다. 지난해 12월에는 지역 내 모든 장애인자립생활센터를 방문해 자립생활 프로그램을 살펴보고 이용자의 불편사항은 없는지 세심히 챙겼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