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우상호 "한동훈, 법치가 아니라 정치라 느낄 언사"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대통령과 대통령실 노골적인 정치개입"
"文대통령이 저렇게 했으면 언론 난리 날 것"

[아시아경제 박현주 기자]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에 대한 검찰 수사가 끝나면 정치권에 진출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우 의원은 20일 SBS 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에 나와 "결국 정치할 것 같다"며 "언제 그만둘지 모르지만, 이 대표를 잡아넣으려는 목적으로 법무부 장관 되신 분이니 끝나면 나올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우 의원은 한 장관에 대해 "윤석열 대통령의 앞잡이가 돼서 야당을 때리는 선봉대로 나서야겠다고 결심한 것 같다"며 "자기의 심경을 건드는 얘기가 나오면 못 참는다"고 말했다.


이어 "(검찰 수사) 선두에 선 게 한 장관인데, 이 대표 관련된 것만 노골적이고 의도적으로 계속 때리잖느냐"며 "법치가 아니라 정치라고 느낄 수밖에 없는 일들이 한 장관의 언사에서 계속 드러난다. 제발 좀 그만하라"고 일갈했다.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의원./국회사진기자단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의원./국회사진기자단

AD
원본보기 아이콘

우 의원은 이어 "지금 국민의힘 어떤 정치인보다 한 장관의 정치적 발언이 훨씬 더 뉴스가 되고 있지 않으냐. 국민의힘 대변인이 할 얘기를 왜 한 장관이 하고 계시냐"고 꼬집었다.

대장동·위례 개발 특혜 의혹 등 이 대표를 겨냥한 검찰 수사에 대해 "우리가 왜 현재 검찰과 법무부 장관을 비판하는지 역지사지로 보라"고 말했다.


우 의원은 "한 장관이 없으면 이원석 검찰총장 스타일상 지금의 검찰이 이렇게까지 무리한 수사를 할 리가 없다. 한 장관의 의도라는 의심이 든다"면서 "얼마 전에 같이 대선에서 경쟁했던 사람을 찍소리도 못할 증거를 대는 것도 아니면서 계속 소환해서 욕보이는 것은 정치 수사"라고 지적했다.


국민의힘 전당대회에 대해서는 "제가 본 전당대회 중에 가장 개판"이라고 비판했다. 우 의원은 "대통령과 대통령실이 개입하는 건 처음 봤다. 노골적인 정치개입을 해서 여당을 저렇게 흔들어놓는 게, 저거는 독재정권 때도 노골적으로 안 했던 구정치"라고 말했다.


우 의원은 "문재인,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이 (윤 대통령처럼) 저렇게 했으면 온 언론이 사설에서 난리 났다. 대통령이 민생에 전념해야지 왜 정치에 개입하냐 그렇게 때렸을 것"이라며 "나경원 (전 의원) 입장에서는 대단히 억울할 거다. 같은 당의 중진을 저렇게 괴롭혀서 주저앉히려고 저러는 것은 너무 심한 일"이라고 지적했다.






박현주 기자 phj0325@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