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羅측 박종희 "나경원, 여전히 전의에 불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초선 성명 '이상득' 이후 처음 봐"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나경원 전 의원이 당 내부의 공격과 최근 지지율 하락에도 불구, 여전히 "전의에 불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출마 의지가 강하다는 것이다.


나 전 의원을 돕는 박종희 전 의원은 20일 MBC '김종배의 시선집중'에서 "나 전 대표는 정치 역정을 돌아보는, 설 연휴 기간에 그런 시간을 갖겠다고 했다"며 "여전히 전의에 불타 있다"고 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그는 '정치여정을 돌아보고 있긴 하지만 대표 출마 의지는 강한 것인가'라는 사회자의 질문에 "그렇다"며 "대통령실의 반응이라든가 측근 인사들의 저격이 계속 이어졌기 때문에 상당히 당혹스러운 입장"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당내에서 이렇게 초선의원들이 단체 성명을 낸 것은, 저는 누구에게 '출마하지 말라'는 것은 이명박 전 대통령 시절에 이상득 전 부의장 그분 출마하지 말라고 했던 거 이후에는 처음 보는 것"이라며 "침잠모드로 있는 것은 대통령께서 경제 국익 외교로 분주하신데 누가 안 되기 위해서"라고 했다.


'해임은 본의가 아니'라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발언에 대해 나 전 의원이 곧 사과한다는 보도가 나왔지만, 나 전 의원 측은 '오보'라고 밝혔다. 논의는 있었지만 결정되진 않았기 때문이다. 박 전 의원은 "사과를 해야 한다, 하지 말아야 한다는 논의는 있었는데 결정된 바가 없기 때문에 '오보'라는 입장이 나온 것"이라며 "그거는 나 전 의원이 오늘도 더 생각하고 최종적으로 본인이 결정할 문제"라고 했다.

SNS를 통해 나 전 의원의 남편 인사, 건물 투기 의혹까지 거론한 홍준표 대구시장에 대해서는 "정치인의 업보는 말빚이 쌓이는 걸 경계를 해야 되는데 홍 시장께서 금수저니 가족 문제까지 거론한 것은 좀 볼썽사납다"며 "과연 홍 시장은 허물없는 정치 역정을 걸어왔느냐"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하방해서 지방행정만 몰두한다고 그러던데 계속 중앙정치에 관여하고 그러지 않나"며 "저도 개인적으로 보면 대선 때 유세기획단장을 홍준표-문재인 이렇게 두 분이 겨뤘을 때 했는데, 선거 끝나고 여태 따뜻한 밥 한 끼 사준다는 얘기 못 들어봤다"며 비판했다. 홍 시장도 '자기만 아는 정치인'이라는 것.


안철수 의원과의 연대설에 대해서는 "예선에서는 개인 대 개인의 연대는 불가능하다"면서도 "수도권 필승론 등 이런 가치나 방향에 대한 연대는 가능하다"며 긍정적으로 봤다.


그는 "예선 끝나고 결선에서 누구든 승자를 밀어주자, 이런 조건부 연대나 이합집산이 굉장히 활발할 것으로 보이고 그래서 지금 나 전 의원이 이렇게 핍박을 받는다"며 "현재 안 의원 대 나 전 의원의 직접적인 교감은 없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했다. 결선 투표에서 안 의원과의 단일화 가능성 때문에 나 전 의원에 대한 친윤계의 불출마 압박이 강하게 일어나고 있다는 것을 시사하는 발언이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