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스마트스코어 “글로벌 시장 공략”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작년 베트남 골프장 11곳과 제휴 협약
"올해 시장 점유율 50% 목표"

스마트스코어 “글로벌 시장 공략”
AD
원본보기 아이콘

국내 최대 IT기반 골프 플랫폼 스마트스코어가 베트남 진출 첫해 목표치의 2배 이상을 달성했다. 올해를 기점으로 해외 진출에 더욱 힘을 가한다는 계획이다.


12일 스마트스코어에 따르면, 지난해 베트남 현지 골프장 11곳과 제휴 협약을 했다. 당초 목표치였던 ‘5곳 회원사 유치’를 2배 이상 넘긴 수치다. 여기엔 베트남 최대 기업인 빈펄 골프장 4곳도 포함됐다.

스마트스코어는 국내 최초 IT기반 골프 플랫폼이다. 2014년 10월 법인설립을 시작으로 이듬해 6월 골프장 솔루션 서비스를 시작했다. 빅데이터 기술을 기반으로 골퍼의 스코어를 골프장·코스·기간별로 정밀 분석해 이를 다양한 서비스에 활용한다. 이용자는 전국 골프장 정보부터 랭킹, 골프 동호회까지 개인별 맞춤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국내 시장에선 독보적인 1위 기업으로 발돋움했다. 지난해 3월 기준 스마트스코어의 제휴 골프장은 370개에 달한다. 2018년에 제휴 골프장 200개를 돌파한 뒤 4년 만에 2배 가까이 늘었다. 국내 골프장 점유율은 85%다.


지난해엔 프리미엄 골프용품 업체인 '마제스티골프'를 인수해 또 다른 출발을 알렸다. 마제스티골프 인수 이후 2022년 매출액은 2000억원(연결 기준)까지 늘었다. 2021년 매출액은 600억원이다.

스마트스코어는 올해 베트남을 포함한 동남아시아 국가 진출에 더욱 공을 들인다. 염인욱 스마트스코어 해외사업 부문장은 "지난해 12월 베트남 진출 9개월 만에 시장 점유율 18%를 달성했다"면서 "올해는 베트남 시장 점유율을 50%까지 늘리고 1분기 내 필리핀, 인도네시아, 대만까지 법인설립을 마무리해 글로벌 플랫폼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서희 기자 daw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