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클릭 e종목]"원텍, 내년 30% 이상 매출 성장 기대…비수기 실적 개선"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정윤 기자] 유안타증권은 23일 원텍 에 대해 내년에도 30% 이상의 매출 성장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원텍은 올해 3분기 매출액 204억1000만원, 영업이익 79억8000만원을 기록했다. 에스테틱 산업에서 3분기는 비수기지만 성수기인 2분기 대비 실적이 개선돼 제품 경쟁력 향상이 유추된다.

또 영업이익률이 39.1%로 직전 분기 대비 큰 폭으로 개선됐다. 이는 이익률이 높은 소모품의 판매 비중이 증가했다는 것을 의미하며 올리지오의 시술자가 늘어나고 있다고 해석 가능하다.


아울러 매출 품목과 매출처가 다변화되고 있다. 제품으로는 레이저 장비인 라비앙, 국가로는 브라질 수출 실적이 개선됐다.


3분기 누적 원텍의 수출 비중은 53%로 파악됐다. 2021년 대비로는 12%포인트 늘었다. 국내 에스테틱 기업 중에선 수출 비중이 70%를 넘는 곳이 다수다. 2022년 10월 올리지오의 미국 식품의약국(FDA) 인증을 획득했다. 같은 해 1월에는 피코케어 마제스티 (Picocare Majesty) 제품의 FDA 인증도 취득했다. FDA 인증을 기반으로 내년에는 본격적인 북미 진출이 시작될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예상 매출액은 812억원, 영업이익은 241억원으로 전망됐다. 3분기 누적 매출액 572억5000만원, 영업이익 172억4000만원이었으며, 4분기가 에스테틱 산업 내 최성수기라는 점에서 이와 같은 예상의 실현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된다.


권명준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2023년에도 30% 이상의 매출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한다"라며 "북미 진출이 본격화에 따른 실적 개선이 기대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정윤 기자 leejuyo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