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진흥원·해양수산진흥원과 스타트업 지원 MOU

(왼쪽부터)오운열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원장,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이사, 안호근 한국농업기술진흥원 원장이 5일 하이트진로 서초동 사옥에서 스타트업 지원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구은모 기자] 하이트진로 는 농·축·수산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혁신적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하기 위해 한국농업기술진흥원·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과 협업할 예정이라고 5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이날 오전 서초동 사옥에서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이사, 안호근 한국농업기술진흥원 원장, 오운열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농·수산분야 스타트업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하이트진로는 해당 분야에 대한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는 공공기관과 상호 간 보유한 역량을 활용해 농·수산 분야 스타트업의 성장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아간다는 계획이다. 또한 일반기업-공공기관-스타트업과의 긴밀한 네트워킹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하고, 연계개발(C&D)을 능동적으로 모색한다.
하이트진로는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우수한 기술력과 사업모델을 보유한 스타트업의 성장 지원을 위해 투자 연계형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농·수산 원물 채취, 생산, 저장, 가공 기술의 혁신 ▲효율적인 농식품, 수산부산물 재활용 ▲스마트농업 고도화 ▲스마트양식 고도화 등으로 운영한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민관 협업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하고 유망한 스타트업의 성장을 도모하는 성공적인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신성장동력 확보 방안으로 이종산업 스타트업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를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 특히 농·수산 분야에 대한 전문성과 적극적 투자 의지로 총 투자금액의 약 35%가량을 해당 분야에 투자하고 있다.
꼭 봐야할 주요뉴스
![[뉴스in전쟁사]'풍선폭탄'에서 최첨단무기로 진화한 '드론'](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93/2023020313450712977_1675399508.jpg)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