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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항의에 ‘부의 봉투’ 보낸 롯데제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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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장과 다른 내용물” 불만에 ‘부의 봉투’로 답변
롯데제과 측 “악의 없고 실수 … 직접 만나 사과하고 싶어”

제품에 불만을 표시한 고객에게 롯데제과가 보낸 부의 봉투. 사진=연합뉴스

제품에 불만을 표시한 고객에게 롯데제과가 보낸 부의 봉투. 사진=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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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문화영 인턴기자] 롯데제과가 제품에 항의한 소비자에게 부의(賻儀) 봉투를 보내 논란이 되고 있다.


22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경상남도 양산시에 사는 A씨는 지난 11일 인근 편의점에서 롯데제과의 과자 빼빼로를 구매했다. A씨는 만화영화 짱구 캐릭터가 그려진 상자와 제품 안에 들어있는 스티커를 갖고 싶어 빼빼로를 박스째 샀다. 그러나 박스 안에는 포장과 다른 빼빼로 제품이 들어있었고 스티커도 없었다.

이후 A씨는 편의점을 통해 롯데제과 담당자와 연락이 닿았고 스티커를 보내주겠다는 답변을 들었다. 하지만 17일 A씨는 롯데제과에서 보낸 박스를 열어보고 놀라 울음을 터뜨렸다. 캐릭터의 스티커들이 부의 봉투에 담겨있었기 때문이다.


A씨는 "봉투를 보자마자 무서웠고 소름이 돋아 손이 떨렸다. 민간신앙을 믿는 편이라 나중에는 울분이 느껴지기까지 했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사고로 다리를 심하게 수술을 받고 병원 치료 중이어서 부의 봉투가 더 불길하게 보였다"고 덧붙였다.


A씨는 처음 롯데제과 담당자로부터 편의점에 직접 가서 제품을 교환하라는 연락을 받았을 때 몸이 아파 움직이지 못하는 사정을 이야기했다고 말했다. 그의 남편은 롯데제과 측에 "다리를 다친 상황이라는 걸 알면서 부의 봉투를 보낸 건 죽으란 뜻 아닌가. 상식적으로 어이가 없다"고 항의했다.

이에 대해 롯데제과 담당자는 "절대 악의가 없었으며 실수였다. 고객에게 사과드린다. 무지 봉투를 사용한다는 게 제대로 확인을 못 해서 발생한 일이다. 스티커 여분이 있어 고객의 요청을 들어주려던 것이었다"면서 "소비자를 직접 만나 마음을 상하게 한 점 사과하고 싶다"고 밝혔다.


또 빼빼로 포장 박스와 내용물이 다른 것은 스티커가 들어있는 제품들이 일찍 매진되는 바람에 편의점에서 자체적으로 다른 빼빼로 제품을 넣어서 팔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문화영 인턴기자 ud3660@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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