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LH 광주전남, 영암학산 혼합임대주택 120호 공급 공고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LH 광주전남, 영암학산 혼합임대주택 120호 공급 공고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진형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 광주전남지역본부가 영암군 학산면에 임대주택 120호를 공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공급되는 영암학산 임대주택은 전라남도 영암군 학산면 독천리 1266-2번지에 건설되고 있으며, 행복주택 18호, 국민임대 82호, 영구임대 20호로 구성된 혼합임대주택이다.

행복주택은 젊은 계층(청년, 신혼부부)과 주거취약계층(고령자) 등에게, 국민임대는 소득·자산 요건을 충족하는 무주택세대구성원에게 주변시세대비 60~80% 수준의 저렴한 임대조건으로 공급된다.


영구임대는 취약계층인 기초생활수급권자, 국가유공자 등의 주거안정을 위해 시중시세의 30% 수준으로 공급된다.


유형별 특징을 살펴보면, 행복주택의 청년 공급유형(16㎡)은 청년계층의 주거지원을 위해 냉장고, 세탁기, 가스쿡탑 등 빌트인 제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국민임대 일부 세대(29㎡ 6호)는 주거약자용 주택으로 설계되어 거동이 불편한 세대를 위해 주거약자용 편의시설이 설치될 계획이다. 영구임대(26㎡)에는 입주민의 쾌적한 생활을 위하여 세대내 벽걸이 에어컨이 설치돼 있다.


단지 내에는 공용세탁실, 경로당, 주민 휴게시설 등이 설치되어 양질의 거주 환경을 제공한다.


해당 단지는 장정산에 인접하여 자연풍광이 우수하고, 남해고속도로 및 서호학산 IC 등이 있어 교통이 편리하다.


생활여건 또한 양호한데, 근거리에 마트·전통시장·병원 등 편의시설이 위치하고 있고, 반경 700m 이내에 학산면 행정복지센터와 파출소 등 관공서가 있다.


인근에 초등학교부터 대학교까지 다양한 교육기관이 위치하고 있어 뛰어난 교육환경을 제공한다.


행복주택과 국민임대 유형은 내달 11일부터 20일까지 LH홈페이지 청약센터를 통해 인터넷(PC 및 모바일)으로 청약접수를 진행할 수 있다.


고령자 등 인터넷 접수가 어려운 신청자는 필요서류를 지참하여 내달 19일과 2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학산면 사회단체연합회관을 방문해 청약신청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영구임대의 경우 내달 21일부터 29일까지 필요서류를 지참하여 영암군내 읍·면사무소에서 방문접수 할 수 있다.


입주는 2023년 11월 예정이다.


신청자격, 청약절차 등 자세한 사항은 모집공고일인 오는 30일 이후 LH청약센터에 게시되는 입주자모집공고문을 참고하거나 LH 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호남취재본부 박진형 기자 bless4ya@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