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멋있고 감격스러워"… 유창한 영어 실력 공개한 이재용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미 정상 공동 연설 앞서 영어로 환영사 전해

사진=유튜브 'SBS 뉴스' 캡처

사진=유튜브 'SBS 뉴스'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나연 인턴기자] 전날(20일) 방한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첫 일정으로 윤석열 대통령과 함께 평택 삼성반도체 캠퍼스를 찾은 가운데 이재용 부회장의 유창한 영어 실력이 주목받고 있다.


이날 이 부회장은 삼성전자 평택캠퍼스에서 진행된 두 정상의 공동 연설에 앞서 영어로 환영사를 전했다.

이 부회장은 연단에 올라 "윤석열 대통령과 조 바이든 대통령 두 분을 직접 모시게 돼 영광"이라며 "전세계에서 가장 크고 선진화된 제조 공장인 평택 반도체 캠퍼스에 와 주신 것에 환영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삼성전자는 25년 전에 미국에서 반도체를 만들기 시작한 글로벌 기업"이라며 "우리는 이런 우정 관계를 소중하게 생각하며 계속 발전시켜나가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이 부회장은 "반도체는 모든 것의 엔진이 되고 있으며 성장을 이끌고 많은 기회를 만들고 있다"고 말하며 "이러한 혁신은 한국과 미국, 그리고 전 세계 팀 삼성 여러분들의 헌신과 많은 노력에 기인한다고 볼 수 있다"며 감사 인사를 건넸다.

이 부회장은 환영사를 마친 후 윤 대통령과 바이든 대통령을 무대로 안내했다.


공개된 환영사 영상 속 댓글에는 "자랑스럽다", "너무 멋있고 감격스럽다" 등 이 부회장의 영어 실력을 칭찬하는 글들이 여럿 보이고 있다.


한편 영어와 일본어에 능통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 이 부회장은 '부당합병' 혐의로 재판에 넘겨져 오는 20일 공판이 예정돼 있었으나 삼성전자 평택 공장 방문으로 불출석했다.


재판부는 이 부회장이 참석하지 않은 상태로 20일 예정된 증인신문 기일을 진행하고, 추후 그 결과를 고지하기로 했다.




김나연 인턴기자 letter99@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