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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닥, 210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헬스케어 ‘슈퍼앱’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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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장효원 기자] 비대면 진료 및 병원 예약 등 국내 1위 모바일 헬스케어 플랫폼 기업 굿닥이 210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를 성공리에 유치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2020년 7월 기업가치 극대화 및 기업공개(IPO)를 목적으로 모회사 케어랩스 에서 물적 분할된 이후 첫 투자 성과다.


굿닥은 이번 투자 유치를 기점으로 개발자 채용 및 기술 기반 플랫폼 경쟁력 확대에 집중해 가는 등 모바일·디지털 토탈 헬스케어 ‘슈퍼앱’ 포지션을 한층 공고히 해 갈 방침이다. 병원 찾기, 온·오프라인 진료 예약, 비대면 진료, 결제, 처방전 관리, 의약품 배송 등 의료와 관련한 모든 서비스를 ‘굿닥’ 앱 하나로 담아내고, 헬스케어 ‘슈퍼앱’으로 거듭나겠다는 전략이다.

굿닥의 시리즈A 투자에는 삼성벤처투자를 비롯해 마젤란기술투자, KB인베스트먼트, IBK기업은행, 디티앤인베스트먼트, 보광인베스트먼트, 이앤벤처파트너스, 티인베스트먼트, 케어랩스 등 국내외 유수 벤처캐피탈(VC) 기관들이 참여했다.


회사 측은 당초 시리즈A 목표치였던 200억원을 상회하는 성공적 투자 유치 배경에 대해 ▲헬스케어 앱으로서 높은 인지도와 브랜드 ▲코로나19 이후 디지털 헬스케어 투심 확대 ▲비대면 진료, 태블릿 접수 등 서비스 급성장 등을 토대로 투자 유치 기간 동안 지속적으로 높은 관심들이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임진석 굿닥 대표이사는 “굿닥은 대면과 비대면 진료를 포괄하여 환자와 병원, 약국을 연결하는 모바일 헬스케어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해 1차의료 질을 높여온 만큼, 향후 예방적 헬스케어 솔루션으로 성장해 갈 수 있다는 비전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며 “의식주, 금융 등 생활의 주요 요소가 모바일·디지털을 중심으로 변화해 온 것처럼, 건강 역시 일상적인 토탈케어가 가능한 플랫폼 서비스를 구축해 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국내 1위 모바일 헬스케어 플랫폼 입지를 견고히 하고 있는 굿닥은, 지속적인 사용자 수 증가세를 기록해오고 있다. 올해 역시 실시간 비대면 진료 서비스의 성공적 론칭을 기반으로, 지난 3월 월간 활성 사용자 수는 전월 대비 47% 증가해 앱스토어 의료 카테고리 1위, 애플 추천앱으로 선정되는 등 성장가도를 이어가고 있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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