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대형마트, 체험형 매장 통했다…집객효과 톡톡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홈플러스, 수영장·키즈카페 인기
이마트 월계점 매출 22.8% 증가
롯데마트, 분야별 전문매장 집중

홈플러스 마산점 몬스터파크.

홈플러스 마산점 몬스터파크.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대형 마트들이 e커머스 공세에 맞서 체험형 매장에 사활을 걸고 있다. 다양한 테넌트(임대 매장)를 도입해 오프라인 매장 방문을 유도하는 일종의 ‘샤워효과’를 노리는 것이다.


26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지난달 20일 인천논현점에 500㎡(150여평) 규모로 문을 연 어린이 수영장 ‘엔젤크루 키즈 스위밍’은 한 달 만에 매출 목표를 210% 초과 달성했다. 현재 전체 240개 클래스 가운데 50%를 운영 중이며 해당 클래스는 모두 마감됐다. 이달 1일 경남 마산점에 오픈한 키즈카페 ‘몬스터파크’도 현재 목표 대비 279%를 초과 달성했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주춤했던 고객의 발길이 이어져 쇼핑몰 이용자는 물론 동반 고객까지 지속적으로 유입되고 있다"고 말했다.

홈플러스는 올해 17개 점포 재단장에 나선다. 특히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폐점으로 장기간 공실이었던 오프라인 매장 내 쇼핑몰 체험형 테넌트로 선보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원래 엔젤크루 키즈 스위밍은 대형 샤부샤부 뷔페 레스토랑이던 공간이었다. 그러나 코로나19 여파로 해당 매장이 문을 닫았고, 홈플러스는 어린이 수영장 업체를 유치했다. 이는 인천논현점이 인천 남동공단과 소래포구 사이 대규모 주거지에 있고 상권 내 어린이 수영에 대한 수요가 증가해 수영장이 고객 유입에 도움이 될 것이라는 판단에서였다. 몬스터파크 역시 2020년 11월 이후 1년 넘게 비어있던 자리에 660㎡(200평) 규모로 조성됐다. ‘지칠 때까지 놀아요’라는 운영 방침에 따른 이용시간 무제한의 가족형 키즈카페 콘셉트로 에어바운스 등 차별화된 놀이기구를 갖추고 있어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마트와 롯데마트도 올해 각각 10곳과 20여곳의 점포를 재단장할 예정이다. 이마트는 체험형, 고객 맞춤형, 정보 제공형 매장으로의 전환에 집중한다. 비식품 부분을 압축해 확보한 공간에 문화·엔터테인먼트부터 식음 및 패션 브랜드까지 다양한 테넌트 매장을 도입한다. 2020년 재단장한 월계점은 테넌트 매장 면적을 기존 3636㎡(1100평)에서 1만3553㎡(4100평)로 대폭 늘렸다. 대표적으로 책과 라이프스타일 샵, 다이닝 공간이 한데 어우러진 ‘아크앤북’, 아이들의 놀이터인 ‘바운스트램폴린’ 등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그 결과 지난해 월계점의 매출은 전년 대비 22.8% 증가했다. 롯데마트는 지난달 23일 선보인 제타플렉스를 중심으로 와인, 펫, 리빙, 헬스&뷰티 등 분야별 전문매장에 집중한다. 제타플렉스 잠실점은 오픈 직후 3일간 매출이 전년 대비 70.6% 증가했다. 이는 안산점·첨단점 등 최근 재단장을 한 점포의 평균 신장률(22.8%)에 비해 압도적인 수치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