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대표 인사 한달 앞당긴 한화…"내년 사업전략 미리 짠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어성철 한화시스템 대표이사 내정자<사진제공:한화>

어성철 한화시스템 대표이사 내정자<사진제공:한화>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최대열 기자] 어성철 한화시스템 방산부문장이 부사장에서 사장으로 승진하며 새 대표이사로 내정됐다고 한화그룹이 26일 발표했다. 한화솔루션 케미칼부문 PO부문장을 맡고 있던 남이현 부사장도 사장으로 승진하며 새 대표이사로 내정됐다. 홍정표 한화생명 전략부문 부사장은 한화저축은행 대표이사로 내정됐다.


이밖에 김희철 한화솔루션 큐셀부문 대표가 한화종합화학 대표로 내정됐다. 이구영 한화솔루션 케미칼부문 대표는 한화솔루션 큐셀부문 대표로 간다. 이번 인사로 내정된 각 사 대표는 주주총회나 이사회 등을 거쳐 최종 선임된다. 최광호 한화건설 대표는 부회장으로 승진했다.

한화그룹은 과거에 비해 한 달가량 대표이사 인사를 앞당겼다. 급변하는 경영환경 변화에 신속하고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서라고 회사는 강조했다. 통상 하반기 들어 내년도 사업전략 수립에 들어가는데, 새 대표 체제로 조직을 꾸려 일찌감치 사업전략을 짜겠다는 얘기다.


한화 측은 "사업경쟁력을 강화하고 미래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중장기 전략수립에 탁월한 인사를 대표이사로 새로 내정해 지속가능한 성장 토대를 구축하고자 했다"고 전했다.


남이현 한화솔루션 케미칼부문 대표이사 내정자<사진제공:한화>

남이현 한화솔루션 케미칼부문 대표이사 내정자<사진제공:한화>

원본보기 아이콘


어성철 내정자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항공엔진사업본부장, 한화시스템 경영지원본부장 등을 지냈다. 위성통신사업, 무인·스마트 방산 등 새 분야 사업모델을 구체화하며 회사 변화를 이끈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한화시스템은 도심항공교통, 우주항공사업 등 한화그룹이 찍은 미래사업 전반에 관여한다.

남이현 내정자는 한화종합화학 출신으로 전문성이 뛰어나고 해외 신사업 경험이 많다. 홍정표 내정자 역시 금융전문가로 디지털 금융분야 전문성과 사업연계에 대한 강점을 갖고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김희철 내정자는 화학·에너지분야 글로벌 전략통으로 평가받는다. 이구영 사장은 한화가 태양광사업을 시작한 초기부터 해외영업을 늘리는 데 주도해왔다. 최광호 대표는 매출·손익을 개선하고 사업체질 개편, 친환경신사업 추진 등의 공을 인정받았다.




최대열 기자 dychoi@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