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양이원영 "지금 희생양 찾을 때인가…어머니에 죄스럽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철응 기자] 농지법 위반 의혹으로 더불어민주당으로부터 출당 권유를 받은 양이원영 의원이 "지금 희생양을 찾을 때이냐"고 반발했다.


양이 의원은 8일 밤 페이스북을 통해 "오늘 입장문을 '이번 농지법 위반 의혹과 관련해서도 수사에 투명하고 성실히 임할 것이며 어떤 의혹도 남지 않도록 협조하겠습니다'라고 마무리했다"면서 "그런데, 제가 농지법 위반 의혹의 당사자가 아닌데 수사에 임한다고 할 수 없다"고 했다.

토지 구입의 주체가 어머니이고 이미 혐의 없다고 밝혀졌다는 주장이다. 양이 의원은 "제가 그 토지를 구입한 것도 아니고 어머니 토지 구입에 제가 관여하지 않았다는 건 경찰 조사에서 이미 확인되었다"면서 "무혐의를 입증해서 복당하라는 당 지도부의 주장은 제 경우에는 해당되지도 않는다"고 했다.


그러면서 "만의 하나 어머니가 농지법 위반을 한 거면 그때는 저는 어떻게 해야하나. 연좌제로 처벌받아야 하는 건가"라고 토로하기도 했다.


또 어머니는 기획부동산의 피해자라는 점도 강조했다. 양이 의원은 "평생 집 한 채 없는 분이 노후에 자식 피해 끼치지 않으려고 카드대출에 보험대출까지 받아서 산 짜투리 지분 토지들이다. 지금도 고금리의 이자까지 포함해서 대출 빚을 갚고 계신다"면서 "기획부동산이 소개해서 농지를 살 때 농지취득자격 등에 대해 얘기 들은 적도 없다 하신다"고 했다.

그는 이어 "10개가 넘는 토지 지분 다 합쳐도 3억원 안팎이다. 4분의1~10분의1 수준인 공시지가로 내놓아도 연락도 없는 골칫덩어리 토지들이다. 이렇게 기획부동산에 사기당한 어르신들이 얼마나 많겠느냐"고 했다.


양이 의원은 "지금 희생양을 찾을 때인가. 이렇게 사기당하는 국민들 더 발생하지 없도록 대책을 마련할 때인가"라면서 "홀로 되신 어머니가 이렇게 힘겹게 사시는 것도 잘 모르고 무슨 대단한 나라 구하는 일 하는 것처럼 나서서 환경운동 한 것이 죄이다. 딸이 정치인이 된 죄로 어머니 명예를 이토록 훼손하게 되어 죄스럽다"고 글을 마무리했다.




박철응 기자 her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