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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안서비스, 브랜드·서비스 품질 보고 고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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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원, 국내 5대 브랜드·서비스 품질인증 모두 석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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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에스원은 메이저 5대 브랜드·서비스 품질 인증을 모두 석권했다고 15일 밝혔다. 국내 5대 브랜드·서비스 품질 인증은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국가고객만족도(NCSI) 등 3대 서비스품질 인증과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등 2개 브랜드 평가이다.


5대 브랜드·서비스 품질 인증 조사 결과 소비자가 보안서비스를 선택하는 기준은 ‘브랜드’와 ‘서비스 품질’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32.3%가 보안서비스 선택 기준으로 ‘브랜드’를 최우선 순위로 꼽았다. 2위는 23.5%가 답한 ‘서비스 품질’로 나타났다. 2021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방범보안서비스 부문조사 결과 역시 응답자의 68.8%가 "브랜드는 서비스선택에 있어서 중요한 고려대상"이라고 답했다. 보안서비스는 안전이라는 무형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만큼 소비자에게 브랜드가 중요한 선택 기준일 수 밖에 없음을 확인 할 수 있는 결과라고 에스원은 설명했다.

또 소비자가 보안서비스의 브랜드를 평가하는 상세지표를 살펴 보면 가장 큰 기준은 ‘브랜드 인지도’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이미지, 가치, 선호도, 신뢰도 등이 평가 기준으로 꼽혔다. 서비스품질의 평가 지표는 영업·서비스 사원의 응대 태도, 신속한 긴급출동 서비스, 보안기기의 안정성, 친절한 사후관리(A/S), 약속 시간 준수 등으로 확인됐다.


에스원 관계자는 "업계 1위 회사가 메이저 5대 브랜드·서비스 품질 인증을 모두 석권한 것은 보안서비스를 선택하는 기준이 브랜드와 서비스 품질에 있음을 다시 한번 확인 시켜 준 결과"라며 "앞으로도 업계 1위 기업으로서 우리나라 보안업계가 나아갈 방향을 선도해가겠다"고 강조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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