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특징주] 주택공급 확대 기대감에 시멘트株 상승

최종수정 2021.03.26 09:56 기사입력 2021.03.26 09:56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이민지 기자] 주택 공급 확대에 대한 기대감에 시멘트 관련 종목들이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26일 오전 9시 48분 쌍용C&E 는 전 거래일 대비 3.57% 오른 7250원에 거래됐다. 아세아시멘트 (3.27%), 한일시멘트(4.91%), 삼표시멘트 (5.82%), 고려시멘트 (3.24%) 등도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시멘트 주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것은 건설투자 확대가 예상되는 가운데 서울시장 보궐선거를 앞두고 재건축 등 주택공급이 크게 늘어날 것이란 기대감 때문인 것으로 추정된다. 윤승현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올해 전국적인 건축 착공 증가가 나타날 것으로 보이는데, 시멘트 투입이 착공 후 6개월부터 2년까지임을 고려했을 때 시멘트 출하는 내년 이후까지 늘어날 것”이라고 설명했다.


쌍용C&E 는 친환경 사업에 대한 긍정적인 전망도 반영되고 있다. 쌍용C&E 는 순환자원 단기적으로는 처리시설 증설을 통한 처리 비중 확대, HRSG(폐열회수발전) 설비 확충, 중장기적으로 폐기물 관련 사업, 재생에너지와 바이오매스를 활용한 발전사업까지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민재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친환경 사업은 중장기적인 성장동력이 될 것”이라며 “계속되는 주택 공급 확대 정책으로 개선될 시멘트 업황 또한 긍정적”이라고 설명했다.



이민지 기자 ming@asiae.co.kr
TODAY 주요뉴스 이장희, 울릉도 집공개 "축구장 6개 합친 크기" 이장희, 울릉도 집공개 "축구장 6개 합친 크기...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