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셀트리온, 송도 바이오밸리 구축 위해 '인천 스타트업파크' 지원

최종수정 2021.02.25 14:14 기사입력 2021.02.25 14:14

댓글쓰기

인천 스타트업파크 개소식 참여

셀트리온, 송도 바이오밸리 구축 위해 '인천 스타트업파크' 지원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김지희 기자] 셀트리온은 25일 인천광역시와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주관하는 ‘인천 스타트업파크’ 개소식에 참여해 송도 내 바이오 밸리 구축과 바이오 스타트업 육성에 대한 의지를 나타냈다.


이날 인천 송도 스타트업파크에서 열린 인천 스타트업파크 개소식에는 서정진 셀트리온그룹 명예회장, 권칠승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박남춘 인천광역시장,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 등이 참석했다. 인천 스타트업파크 조성사업은 인천테크노파크가 대행하는 공공주도 프로그램 ‘POOM’과 신한·셀트리온 민간 컨소시엄이 주도하는 ‘S Bridge: 인천’(이하 신한 스퀘어브릿지)으로 구분된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지원 개발 사업이다.

셀트리온이 참여한 신한 스퀘어브릿지 프로그램은 지난해 11월 단기 지원을 통한 고도 성장 및 투자 유치를 위한 엑셀러레이팅, 사업 역량 강화 및 성장 지원을 위한 인큐베이션, 글로벌 시장 진출 및 투자 연계를 위한 글로벌 멤버십 등 3개 트랙에 걸쳐 80여개 기업으로 이뤄진 1기 그룹을 출범하고 본격 운영에 돌입했다.


셀트리온은 해당 프로그램에서 ‘바이오융합’ 분야의 세부 육성 프로그램을 신한과 함께 공동 개발했다. 심사를 통해 선발된 총 5개 업체를 대상으로 ▲전문 컨설팅 연계 ▲실증 자원 지원 ▲협업모델 개발 ▲글로벌 시장 진출 및 투자 연계 등 테마별로 특화된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이번 스타트업파크의 개소는 셀트리온그룹이 비전2030의 일환으로 추진한 인천광역시 송도 등을 거점으로 하는 투자와 상생 협력 방안의 노력에 첫 단추를 끼운 것”이라며 “셀트리온은 앞으로도 국내 유망 스타트업을 추가로 발굴하고 지원을 더욱 활성화해 송도가 글로벌 바이오 밸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지희 기자 ways@asiae.co.kr
TODAY 주요뉴스 "택시기사 잘생겨서"…허벅지에 얼굴 파묻고 추태 "택시기사 잘생겨서"…허벅지에 얼굴 파묻고 ...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