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전남사랑의열매, 영광군 위기가정에 신축주택 지원

최종수정 2020.11.24 09:48 기사입력 2020.11.24 09:48

댓글쓰기

전남사랑의열매, 영광군 위기가정에 신축주택 지원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노동일·전남사랑의열매)는 2020년 기획 ‘주택신축매칭그랜트지원사업’으로 영광군내 위기가정에 안락하고 쾌적한 보금자리를 지원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신축 주택은 주거환경이 열악한 한부모 위기가정을 대상으로 영광군내 개인·기업·단체 등의 성금과 물품을 모아 완공됐다. 준공식은 지난 23일 열렸다.

행사에는 노동일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김준성 영광군수, 최은영 영광군의회 의장, 김동규 성운종합건설 대표, 이명현 ㈜한빛원자력본부 지역협력부장,주효순 보배로운집 사무국장 등 50명이 참석했다.


노동일 회장은 “입주하시는 가족들이 새 보금자리에서 희망을 꽃피우시길 바란다”며 “12월에 시작되는 희망2021나눔캠페인에도 동참해 이웃에게 희망을 이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주택신축매칭그랜트지원사업’은 지역사회 재원과 연계하여 1:1매칭으로 마련된 성금으로 생활여건이 어려운 가정의 낡은 집을 신축해 안락하고 편안한 보금자리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yjm3070@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