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LG디스플레이, OLED TV 패널 친환경 인증 획득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LG디스플레이 직원이 OLED TV 앞에서  스위스 검사, 인증기관인 SGS 인증서를 들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LG디스플레이 직원이 OLED TV 앞에서 스위스 검사, 인증기관인 SGS 인증서를 들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동우 기자] LG디스플레이 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 패널이 스위스 검사·인증기관 SGS로부터 친환경 제품 인증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LG디스플레이는 OLED TV 패널이 눈에 편한 인증에 이어 유해물질 방출이 적은 친환경 제품으로 인정 받았다고 설명했다.

SGS는 OLED TV 패널의 환경에 관한 부분을 전반적으로 평가했다. 특히 실내오염물질 저감, 유해물질 저감, 재활용율 등 세가지 항목에 대해 친환경성이 우수하다고 평했다.


OLED TV 패널은 아토피 등 새집증후군 유발물질로 알려진 총휘발성유기화합물의 방출량을 액정표시장치(LCD) 대비 50% 이상 줄인 것으로 나타났다.


총휘발성유기화합물은 주로 플라스틱에서 방출되는데 LCD는 백라이트에 쓰이는 플라스틱 기반의 각종 시트류 및 부품이 필요한 반면 OLED는 백라이트 없이 자발광하는 단순한 구조로 환경에 유해한 부품 사용을 줄였기 때문이다.

OLED TV 패널은 일부 고급형 LCD 제품과 달리 세계보건기구(WHO) 산하 국제암연구기관가 분류한 1군 발암물질인 ‘카드뮴’과 2군 발암추정물질인 ‘인화인듐’ 등 유해물질이 포함된 부품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있다. 또 LCD 대비 부품 수를 줄여 자원효율성과 재활용율도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회사는 친환경 제품 개발 및 생산 확대를 위해 '에코 인덱스'라는 자체 평가 지수를 도입했다. 이를 통해 제품 개발 단계에서부터 재활용 원료 사용, 소비전력 저감, 유해물질 사용 저감 등에 대해 평가 및 개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오창호 LG디스플레이 TV사업부장(부사장)은 “뛰어난 화질 뿐만 아니라 건강과 환경까지 고려한 OLED는 코로나 시대 최적의 TV”라고 말했다.




이동우 기자 dwle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