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부산시, 부산권 6개 대학과 공유대학 플랫폼 구축키로

최종수정 2020.10.28 09:31 기사입력 2020.10.28 09:31

댓글쓰기

28일 변성완 시장 권한대행과 6개 대학 총장 협약 체결
공동 교과 개발 운영, 상호협력 콘텐츠 공동기획 개발

부산시청 전경.(사진=부산시청)

부산시청 전경.(사진=부산시청)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김용우 기자] 부산시와 부산권 6개 대학(동명대, 동서대, 동아대, 동의대, 부경대, 한국해양대)이 부산형 미래 교육의 새로운 출발을 위한 ‘부산시-부산권 공유대학 플랫폼 구축 협약식’을 28일 오전 가졌다.


부산시와 6개 대학은 협약을 통해 공동 교육과정을 개발 운영하고 상호협력 프로그램과 컨텐츠를 공동 기획·개발하는 등 공유대학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공유대학 관련 사업의 추진 시 적극적으로 협력해 운영한다.

부산권 공유대학 플랫폼은 부산시가 공유대학의 성공을 위해 행정적, 재정적으로 지원하고 6개 대학은 하나의 공동수업을 운영하는 형식으로 추진한다.


시와 대학은 창업교육 관련 공동교육과정 운영하기로 합의하고 신기술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혁신공유대학 체계도 구축(AI융합학과 등)해 부산지역 전체 대학으로 확산할 예정이다.


‘부산형 공유대학(University System of Busan, USB)’은 교육부에서 추진하는 지역혁신플랫폼사업, 디지털신기술 인재양성 혁신공유대학 사업과 연계 협력할 수 있어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지역대학 발전이 시의 발전 성장동력”이라며 “공유대학 플랫폼을 통해 더 좋은 커리큘럼으로 질 높은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김용우 기자 kimpro7777@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