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중랑구 청소년 대상 생명존중교육 진행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오는 12월 11일까지 지역 내 중·고등학생 대상으로 생명존중교육 ‘보고 듣고 말하기’ 진행

중랑구 청소년 대상 생명존중교육 진행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생명존중교육 ‘보고 듣고 말하기’를 진행한다.


구는 지역 내 중학생 및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생명존중의 중요성을 홍보하고 자살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생명존중교육 ‘보고 듣고 말하기’를 운영한다.

‘보고 듣고 말하다’는 세심히 보는 것으로 자살 고위험군을 빨리 알아차리고, 적극적인 경청으로 자살위험성을 가려내, 소통을 통해 자살을 예방하자는 뜻을 내포하고 있다.


구는 이번 생명존중교육을 통해 청소년 생명지킴이를 양성, 주변 친구들의 마음건강을 챙기고 자살의 조기발견과 연계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물론 생명존중 문화도 확산하겠다는 방침이다.


주된 교육 내용으로는 ▲ 자살의 언어적·행동적·상황적 신호 알아보기(보기) ▲ 자살을 호소하는 사람들의 이유 경청하고 물어보기(듣기) ▲ 자살을 생각하는 사람의 위험성을 확인하고 전문가에게 의뢰하기(말하기) 등이다.

특히 이번 교육은 교육생의 내적 대처능력을 높이는 한편 자기 자신은 물론 주변도 함께 돌아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어 유익한 시간이 될 전망이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소규모 인원을 대상으로 약 1시간 동안 이뤄지는 이번 청소년 생명존중교육은 오는 12월11일까지 신청 학교에 한해 진행된다. 상황에 따라 직접 대면 강의 또는 실시간 비대면 강의로 운영될 예정이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 청소년들이 생명존중에 대해 생각해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청소년들이 생명의 소중함과 마음건강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과 교육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 23일과 26일 상봉중학교와 동원중학교 또래상담동아리 학생 19명을 대상으로 생명존중교육을 진행한 바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