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화그룹·이노션, 메콩강 청소 캠페인으로 '올해의 기업상' 수상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020 세이버 어워즈'서 4개 본상 수상
크리에이티브에 기술 접목

한화그룹·이노션, 메콩강 청소 캠페인으로 '올해의 기업상' 수상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차민영 기자] 한화그룹과 이노션 월드와이드가 세계적인 PR 전문 기업들이 겨루는 ‘세이버 어워즈’에서 국내 최초로 ‘아시아 태평양 지역 올해의 기업상’을 수상했다.


이노션 은 한화그룹의 지속가능성 캠페인 ‘클린업 메콩’으로 ‘2020 세이버 어워즈’에서 ‘아시아 태평양 지역 올해의 기업상’을 포함해 총 4개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세이버 어워즈는 커뮤니케이션 업계 전문 매체 ‘홈즈 리포트’에서 주관하는 전세계 브랜딩·컨설팅업계 최대 규모 시상식이다.

클린업 메콩 캠페인은 올해의 기업상 외에도 브랜드 빌딩 부문, 사회문제 커뮤니케이션 부문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 부문에서 3개 본상도 수상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 본상 수상작은 글로벌 세이버 어워즈에 자동 출품된다. 이 가운데 최종 톱 50에 오르는 작품은 10월에 개최하는 글로벌 서밋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이노션 과 한화그룹은 메콩강 일대의 수상 쓰레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청정 태양광 에너지로 작동해 부유 쓰레기를 수거하는 친환경 선박인 ‘솔라 보트’ 2대를 제작했다. 지난해 6월 베트남 빈롱시에 기증한 솔라 보트는 오염물질을 배출하지 않고 매일 6~7시간씩 메콩강을 오가며 연간 200~220톤의 쓰레기들을 수거하고 있다.


앞서 지난 7월에는 ‘더 워크 어워드’ 본상 5개, 6월 원쇼 국제광고제 메리트상 4개, 5월 뉴욕페스티벌 금상 등을 차지한 바 있다. 최첨단 기술과 크리에이티브를 접목시킨 친환경 선박을 직접 제작했다는 점에서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신선한 시도였다는 호평을 받았다. 관련 유튜브 영상은 지난해 8월 게시 이후 누적 조회수 1350만회를 기록하고 있다.

김정아 이노션 의 제작1센터장은 “이번 수상을 통해 사회에 도움을 주고자 노력하는 한화그룹의 진정성이 소비자들에게 잘 전달됐다는 점을 입증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전 세계인들에게 가슴 벅찬 메시지를 전하는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이어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차민영 기자 bloomi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