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개인 신용등급 1~3등급 소상공인도 '코로나19 대출' 가능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개인 신용등급 1~3등급 소상공인도 '코로나19 대출' 가능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황윤주 기자] 금융위원회는 8일 시중은행의 소상공인 대출 대상에 나이스 평가정보 등 신용평가사에서 제공하는 개인 신용등급 1∼3등급이 포함된다고 밝혔다.


금융위는 이날 보도참고자료에서 "은행의 내부 신용평가 1∼3등급이 아니더라도(신용평가사가 제공하는) 개인 신용등급 1∼3등급을 받은 소상공인에게 이차 보전 대출을 지원하도록 은행에 안내했다"고 말했다.

정부는 지난 1일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에게 경영자금 대출을 본격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소상공인진흥공단(저신용자)과 기업은행(중신용자), 시중은행(고신용자)으로 나눠 지원이 이뤄진다.


그러나 개인이 직접 확인한 나이스 평가정보의 개인 신용등급과 은행이 실제 대출에 활용하는 내부 신용등급과 차이가 있어 소상공인의 혼란이 가중된다는 지적이 있었다. 신용평가사에서 받은 신용등급이 1∼3등급인데도 은행의 자체 등급(1∼3등급)을 충족하지 못하면 대출이 나가지 않는다는 얘기다.

금융위는 이에 개인 신용등급 1∼3등급의 소상공인도 시중은행에서 대출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을 분명히 하고 이날부터 적용에 들어갔다.


금융위는 또 이달 1일부터 6일까지 시중은행에서 대출 신청을 받은 건수가 2만9000건이라고 설명했다. 기업은행의 신청 접수 건수는 5만7000건이다.




황윤주 기자 hy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