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메이저 사냥꾼' 켑카 "추락하는 넘버 1"…혼다클래식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세계랭킹 1위→ 2위→ 3위 "반전 필요해", 미첼 '타이틀방어', 파울러 우승 경쟁, 한국은 이경훈 선봉

'메이저 사냥꾼' 브룩스 켑카가 혼다클래식에서 '부활 샷'을 노린다.

'메이저 사냥꾼' 브룩스 켑카가 혼다클래식에서 '부활 샷'을 노린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현준 골프전문기자] 세계랭킹 3위 브룩스 켑카(미국)의 마음이 급하다.


지난 10일 로리 매킬로이(북아일랜드)에게 1위 자리를 내줬고, 24일 2위마저 욘 람(스페인)이 가져갔기 때문이다. 지난해 10월 무릎수술을 받은 뒤 줄기세포 치료까지 곁들이며 재활에 공을 들였지만 아직은 실전 샷 감각을 찾는데 어려움을 겪는 모양새다. 지난달 유러피언투어에서 워밍업에 나서 아부다비 HSBC챔피언십 공동 34위, 이달 초 사우디인터내셔널에서는 공동 17위에 머물렀다.

올해 미국프로골프(PGA)투어 첫 무대 제네시스인비테이셔널은 공동 43위에 그쳤다. 켑카에게 27일 미국 플로리다주 팜비치가든스 PGA내셔널골프장(파70ㆍ7125야드)에서 개막하는 혼다클래식(총상금 700만 달러)이 더욱 중요한 이유다. 이 대회는 특히 지난해 1타 차 공동 2위로 아쉬움이 남은 곳이다. '넘버 1'의 부활과 설욕전이라는 '두 마리 토끼사냥'에 도전한다.


켑카가 지난해 5월 PGA챔피언십에서 12년 만의 타이틀방어에 성공하는 등 3승을 쓸어 담았다는데 주목할 필요가 있다. 2017~2018년 US오픈 2연패 등 메이저에 유독 강하다. 실제 통산 7승 가운데 메이저가 4승, '메이저 사냥꾼'이라는 애칭을 얻었다. 평균 309야드(PGA투어 10위) 장타와 아이언 샷의 그린적중률 69.97%(11위) 등 롱게임은 그야말로 세계 최강이다. 평균 1.75개(62위)의 퍼팅이 변수다.


이경훈이 혼다클래식에서 PGA투어 첫 우승에 도전한다.

이경훈이 혼다클래식에서 PGA투어 첫 우승에 도전한다.

원본보기 아이콘


디펜딩챔프 키스 미첼(미국)은 지난해 4라운드 마지막 18번홀(파5)에서 천금 같은 버디를 솎아내 생애 첫 우승을 일궈낸 짜릿한 기억을 떠올리고 있다. 이번에는 '옛날 골프황제' 잭 니클라우스(미국ㆍ1977~1978년) 이후 무려 42년 만의 2연패라는 진기록이 기다리는 상황이다. 전문가들은 빌리 호셸(미국)과 토미 플릿우드(잉글랜드), 리키 파울러(미국) 등을 우승후보로 지목했다.

파울러가 바로 2017년 챔프다. 지난해는 켑카와 함께 공동 2위에서 입맛을 다셨다. 지난 3일 웨이스트매니지먼트 피닉스오픈 '2연패 진군'에 나섰다가 공동 37위로 밀린 뒤 쇼트게임을 보강하며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24일 푸에르토리코오픈을 제패한 빅토르 호블란(노르웨이)이 복병이다. 컨페리(2부)투어를 통해 2020시즌 시드를 확보했고, 불과 7개 대회 만에 우승자 반열에 올랐다.


한국은 이경훈(29)이 선봉에 섰다. 지난해 1타 차 2위로 출발한 최종일 1오버파로 주춤해 공동 7위에 만족했다. 14번홀(파4)에서 두번째 샷이 워터해저드로 날아가 제동이 걸렸다. 임성재(22) 역시 둘째날 6언더파를 몰아치며 공동선두로 도약했다가 셋째날 7오버파로 자멸해 공동 51위로 순위가 뚝 떨어진 교훈을 되새기고 있다. 안병훈(29)과 김시우(25ㆍ이상 CJ대한통운), 노승열(29)이 동반 출격한다.




김현준 골프전문기자 golfk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삼성전자 美 보조금 60억달러 이상…테일러 외 추가 투자 확대"(종합)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