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LG, 설 연휴 이후 'AI 세탁기' 대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삼성전자

삼성전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동우 기자]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설 연휴 이후 2020년 신형 세탁기 및 건조기 신제품 경쟁을 펼칠 것으로 보이다. 이번 출시 제품은 에어컨에 이어 인공지능(AI)을 탑재한 고객 편의 기능에 초점이 맞춰질 전망이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이르면 오는 29일 인공지능 세탁기·건조기 ‘그랑데 AI’를 공개한다. 회사는 최근 공식 유튜브 채널를 통해 그랑데 AI를 소개하며 소비자 사용 패턴에 따라 맞춤형 세탁 및 건조 서비스 기능이 탑재될 가능성을 시사했다.

업계는 삼성전자 그랑데 AI가 ‘프로젝트프리즘’ 2탄이 될 가능성이 높다고 내다봤다. 프로젝트프리즘은 단조로운 백색 광선을 다양한 색으로 풀어내는 프리즘처럼, 다양한 소비자 취향과 개성을 살린 가전을 경험할 수 있게 하겠다는 삼성전자 생활가전의 새로운 사업 전략이다.


지난해 회사는 프로젝트프리즘을 내세우며 ‘비스포크’ 냉장고를 출시, 삼성전자 생활가전의 새로운 사업 방향을 제시한 바 있다.


LG전자 또한 다음달 인공지능을 탑재한 드럼세탁기와 건조기를 국내시장에 공개할 예정이다. LG전자 건조기 신제품은 LG 씽큐 앱에 연동, 스마트 페어링 기술을 이용해 세탁기로부터 세탁 코스에 대한 정보를 받아 건조 코스를 스스로 설정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아울러 인공지능을 통해 작동상태를 파악해 예상되는 고장이나 필요한 조치를 사전에 감지하고 알려주는 서비스도 탑재될 것으로 알려졌다.


두 회사는 신제품 건조기를 놓고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특히 LG전자가 ‘콘덴서 자동세척 기능’의 논란으로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 건조기의 무상수리를 결정한 가운데 이를 만회하기 위한 신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동우 기자 dwle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삼성전자 美 보조금 60억달러 이상…테일러 외 추가 투자 확대"(종합)

    #국내이슈

  •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여성징병제 반발 없는 북유럽…징집대상 중 소수만 선발[뉴스in전쟁사]

    #해외이슈

  •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스페이스X, 달·화성 탐사 우주선 세 번째 시험비행 또 실패

    #포토PICK

  •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현대모비스 "전비·디자인·편의성 개선"… 새 전면 통합모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