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동창생 돈 안 갚고 지인 부동산 가로챈 70대, 징역 1년 선고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성열 인턴기자] 빌라와 토지를 맞교환하자고 속여 부동산을 가로채고 초등학교 동창으로부터 수천만 원을 빌린 뒤 갚지 않은 70대가 징역형을 선고받았다.


울산지법 형사4단독(김정석 부장판사)은 사기 혐의로 기소된 A(71) 씨에게 징역 1년을 선고했다고 27일 밝혔다.

재판부는 "피고인이 범행을 자백하고 일부 피해를 보상한 점 등은 유리한 정상이다"라면서도 "돈을 빌리거나 교환계약을 체결해 피해자들에게 가한 피해가 상당함에도 완전한 보상이 이뤄지지 않은 점, 동창생 B 씨가 피고인의 엄벌을 탄원하는 점 등을 고려하면 실형 선고가 불가피하다"고 양형 이유를 밝혔다.


A 씨는 2008년부터 2016년까지 "돈이 필요한데 빌려주면 며칠만 쓰고 갚겠다", "부동산 계약금으로 쓸 돈을 빌려주면 바로 갚겠다"는 등의 말로 초등학교 동창 B 씨를 속여 총 3차례에 걸쳐 5천만 원을 빌려 챙긴 혐의로 기소됐다.


그는 또 2013년 지인 C 씨에게 "당신이 부산에 보유한 빌라 소유권을 이전해주면, 맞교환 방식으로 경남 통영에 있는 땅을 주겠다"고 속여 2억1천만 원 상당의 빌라 소유권을 받아 챙긴 혐의로도 기소됐다.



김성열 인턴기자 kary033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