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면세점, 인천 미혼모·다문화 가정 위해 8000만원 기탁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박상섭 롯데면세점 홍보팀장(가운데)이 인천시 남동구 건강가정 · 다문화 가족 지원센터에서 인천지역 취약계층 지원 기부금 전달식을 가지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상섭 롯데면세점 홍보팀장(가운데)이 인천시 남동구 건강가정 · 다문화 가족 지원센터에서 인천지역 취약계층 지원 기부금 전달식을 가지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 롯데면세점이 인천지역 미혼모 가정의 주거환경 개선과 다문화가정 아동의 사회적응을 돕기 위한 기부금 8000만 원을 '함께하는 한숲 재단'에 전달했다고 22일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21일 인천시 남동구 건강가정 · 다문화 가족 지원센터에서 인천지역 취약계층 지원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기부금 전달식에는 박상섭 롯데면세점 커뮤니케이션 팀장과 권훈상 함께하는 한숲 재단 이사장, 신숙자 남동구 건강가정 · 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이 참석했다. 인천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기금 8000만원 전달과 인천지역 취약계층 지원 방안에 대한 논의도 함께했다.

함께하는 한숲 재단은 소외계층의 교육문화 사업 및 환경 개선 사업을 진행하는 사단법인이다. 이번 지원금은 양육미혼모 가정 환경개선사업과 다문화 청소년 한국 역사 기행 지원에 사용 될 예정이다.


다음달부터 인천지역 거주 미혼모 10명의 가정에 청소, 도배 및 장판 교체 등으로 아이와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자녀의 공부방 개선을 위한 가구 및 수납비품 등도 지원될 예정이다.


더불어 아동이 있는 다문화가정 및 탈북 가정 240명을 대상으로 한국의 역사기행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한다. 다문화가정 및 탈북 가정의 아동에게 우리의 역사와 문화를 바로 알고 몸소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는 이 프로그램은 문화 유적지를 답사하며, 우리 문화를 바르게 이해하고 한국생활의 적응을 돕고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도록 돕고 있다. 롯데면세점은 총 6회에 걸쳐 역사기행을 진행할 예정이며, 다음달 14일 고려인 가정을 대상으로 1차 역사기행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김정현 롯데면세점 마케팅부문장은 “이번 기부금이 단순 지원이 아닌 인천지역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과 사회 적응에 사용돼 더욱 뜻깊게 생각한다”며, “롯데면세점은 앞으로도 고객에게 받은 사랑을 지역 사회 각계 계층의 이웃과 나누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